최근 지역 내 ‘최초’를 내건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 시장에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자 건설사에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타이틀을 내세운 ‘퍼스트 마케팅’을 선보이는 모습이다.

실제로 최초 타이틀을 내세운 단지들은 흥행에 성공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월 인천 계양구 첫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로 청약에 나선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1순위 최고 43.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2월 21일부로 일반분양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

업계에서는 퍼스트 마케팅의 경우 지역 내에서 ‘처음’이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쉽기 때문에 높은 관심을 끄는 것으로 보고 있다. 건설사에서도 지역민들에게 자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상품에 공을 들이는 경우가 많은 만큼 추후 가치상승도 기대해 볼만 하다는 의견이다.

일례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기흥(‘18년 8월 입주)’ 전용면적 72㎡는 지난해 12월 8억4,800만원에 거래돼 지난해 8월 동일 면적이 6억8,0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약 1억6,800만원이 올랐다. 단지는 기흥구 구갈동 최초의 ‘힐스테이트’ 단지로 공급돼 구갈동 시세를 이끌고 있다.

또 기흥구 동백동 일원에 위치한 ‘용인 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21년 6월 입주)’ 전용면적 69㎡는 올해 1월 5억9,000만원에 거래돼 지난해 6월 동일 면적이 5억2,0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약 7,000만원 올랐다. 단지는 기흥구 최초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로 공급됐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첫 번째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가 들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산건설의 최상위 주거 브랜드이자 브랜드 가치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적용해 처인구 시세를 리딩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산건설은 We’ve의 5가지 컨셉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며, 타입별 4-bay, LDK 구조가 적용된다. 전 타입에 시스템가구가 포함된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전용면적 74㎡의 경우 팬트리가 있어 수납 공간이 넉넉하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부분 커튼월룩(curtainwall look)과 웅장한 문주, 고급 아파트에 많이 사용되는 유리난간 창호, 옥상 경관 조명 등을 적용하여 ‘기쁨이 있는 공간(Live)’을 제공한다.

여기에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두산건설은 국내 대표 종합교육기업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민 자녀에게 프리미엄 수준의 교육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중등 영어, 수학 교육을 비롯해 유치부 창의사고력 수학, 전 과목 온라인 교육 서비스와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 등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 및 진로 컨설팅, 개인별 맞춤 학습전략 컨설팅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러한 교육 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입시 교육 부담을 덜어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을 만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두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두산위브더제니스’ 가치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들이 제공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최상위로 끌어올릴 예정”이라며 “견본주택을 방문해 상품들을 직접 본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던 만큼 다가오는 청약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의 청약 일정은 3월 1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수) 1순위, 14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수분양자에게는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와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경과,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실거주의무도 적용받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