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시행)은 전남 장성군 장성읍 일대에 조성하는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의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80~84㎡ 총 180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공은 남양건설이 맡았다. 최고 20층 높이로 설계돼 탁 트인 황룡강 조망이 가능한 리버뷰 프리미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1차 계약금 5%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대폭 낮췄다. 단지가 위치한 장성군은 비규제지역인 만큼 주택담보대출 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전매제한도 없다.

 

■ 층간소음 방지, 친환경 제로에너지 시스템, 필로티 설계 등 적용

단지에는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더해줄 특화 설계가 도입될 계획이다. 흡음력을 가진 고기능성 마감재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했고, 저층부 필로티 설계로 저층 가구도 우수한 조망과 채광과 효과적인 사생활 보호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단지는 태양광패널을 이용해 공용부 전기를 공급하고 건축물 에너지 절감 설계를 반영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을 낮췄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공간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알파룸, 펜트리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으며 최상층은 복층형 구조로 설계해 서비스면적을 60%이상 넓게 제공한다. 면적별로 상이하지만 71.24~73.2㎡의 서비스 면적이 주어진다.

잘 갖춰진 생활 편의시설도 장점이다. 하천을 따라 이동하면, 황룡강 생태공원도 이용이 수월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 옐로우시티스타디움, 하나로마트, 장성군청, 우체국, 도서관 등이 각종 편의시설이 가깝고, 장성혜원병원, 장성병원, KTX 장성역이 인근에 있고, 장성공영버스터미널도 가깝다. 또, 장성IC, 북광산IC 등의 진입이 수월하다.

인근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첨단3지구는 인공지능 기반 국립과학기술 창업단지와 국내 최초의 국립심혈관센터가 건립될 예정으로 AI 관련 첨단산업을 이끌 산업단지로 조성될 계획에 있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 자금력 탄탄한 대한토지신탁 시행으로 안전성 확보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는 재무구조가 더욱 탄탄한 대한토지신탁 시행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대한토지신탁은 군인공제회(17만 회원 수, 약 15조 자산) 전액 출자로 탄탄한 공신력과 탁월한 전문성, 자금 동원력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은 A- 로 높은 신용도까지 갖췄다.

탄탄한 금융구조와 안정성으로 국내 부동산신탁업계를 리드하며 현재까지 184건의 토지신탁사업, 36건의 리츠, 21건의 도시정비사업을 진행해왔다. 또한 2021년에는 영업이익 695억 원, 당기순이익 522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장성군 황룡면 장산리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