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성남 판교 대장지구판교 퍼스트힐 푸르지오가 실내 키즈카페를 오픈한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대장지구에 위치한 판교 대장지구 단지인 판교 퍼스트힐 푸르지오가 실내 키즈카페를 오픈하여 어린 자녀를 둔 많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알려왔다. 

판교 퍼스트힐 푸르지오는 단지 통합이후 대단지의 장점인 커뮤니티 시설을 강화하는데 힘써왔으며 그 일환으로 작년 100평 규모의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주민 전용 푸르지오 카페와 85인치 전자칠판과 음향시설이 완비된 문화센터를 설치했다. 그 이전에는 대한민국 조경대상에 빛나는 야외 티하우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 오픈한 실내 키즈카페는 통합 전 중복된 주민회의실의 용도 변경을 통해 신설되었으며, 미끄럼틀, 트램블링, 업다운 시설 등이 설치되어 단지 내 어린이들이 날씨와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뛰어놀 수 있게 됐다. 

판교 퍼스트힐 푸르지오는 단지 통합이 후 각각의 단지에 중복되어 있던 커뮤니티 시설을 주민 동의를 거친 용도 변경을 통해 다양화했으며 위에 언급한 시설 이외에도 GDR 골프연습장, 헬스장, GX룸, 탁구장, 주민회의실, 게스트룸, 독서실, 어린이 도서관 등 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근 고급 신축 아파트의 기준이 다양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판교 퍼스트힐 푸르지오의 커뮤니티 시설의 다각화 및 고급화는 주민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고 전해진다. 

판교 퍼스트힐 푸르지오는 2021년 5월에 준공됐으며 대한민국 조경 관련 3개의 대상을 수상하는 등 조경 특화단지로 유명하며, 2022년 1,2단지 통합으로 1,000세대 규모의 대장지구 대단지로 탈바꿈했다. 

한편, 성남 판교 대장지구는 차량으로 5분 거리의 월판교 서판교역이 올해 착공 예정이며 3호선 연장 및 신강남선 신설 계획이 꾸준히 언급되고 있어 교통의 중심지로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