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남도의 전통 별미 ‘낙지 호롱구이’를 전국 18개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한길에스디는 자사 인기 간편식 ‘알찬해 바로바로 호롱낙지’를 올해 하순부터 전국 18개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낙지 호롱구이는 짚이나 나뭇가지에 낙지 한 마리를 돌돌 감아내 색다른 볼거리를 자랑하는 별미 음식이다. 낙지로 유명한 무안 등 남도 일부 지방에서 즐겨 먹는 음식으로, 유통망이 발달한 오늘 날에도 전문 음식점 등을 방문하지 않으면 맛을 보기 어려워 희소성이 높은 편이다.

‘알찬해 바로바로 호롱낙지’는 엄선한 낙지를 나무꼬치에 정갈하게 감아낸 제품으로, 프라이팬 등에 낙지를 돌돌 구워낸 뒤 동봉된 양념을 바르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전통적인 낙지 호롱구이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마켓컬리, 쿠팡, 코스트코 온라인,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으며 한길에스디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한길에스디는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철을 맞이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낙지 호롱구이를 소개하고자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추진했다.

업체 측은 “해마다 낙지 철이 되면 TV 정보 프로그램 등을 통해 낙지 호롱구이가 소개되지만 수도권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그림의 떡’으로 남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알찬해 바로바로 호롱낙지’로 낙지 호롱구이의 맛을 가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찬해 바로바로 호롱낙지’는 3월 중하순부터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