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따뜻한 봄 계절을 앞두고 꽃샘추위로 찾아 올 수 있는 중이염 등 귀 관련 건강에 대한 정보와 무료청력검사 정보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봄철에 늘어나는 질환인 중이염은 세균 감염 등에 의해 고막 안쪽 공간인 중이강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 중이염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감기나 비염이 지속되어 면역기능이 저하되거나, 코와 귀가 연결되는 통로인 이관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성인보다 이관(耳管)이 짧은 소아의 경우, 코를 통해 세균이 귀로 들어가 중이염이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급성 중이염은 염증이 심한 경우 고열과 같은 전신증상과 귀에서 고름이 흘러나오는 증상 등이 있고, 치료를 적절하게 진행하지 않으면 고막천공 및 난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꽃샘추위가 있는 봄에는 귀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포낙보청기는 꽃샘추위가 많은 봄 계절에 면역력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평소 신경 쓰지 않았던 귀 건강에 대한 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무료청력검사를 추천하고 있다.

포브스 헬스로부터 ‘2023년 최고의 온라인 청력테스트’에 선정된 포낙보청기의 ‘온라인 청력테스트 서비스’는 테스트를 진행하는 사용자의 연령대를 선택하고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청취의 불편함이 있는지 등 간단한 청력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 후, 주파수별로 얼마나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청취 테스트를 완료하면 종합적인 결과를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진행 시간은 5분내로 간단히 진행된다.

포낙의 ‘온라인 청력 테스트 서비스’는 정상청력과 경도난청, 중도난청, 고도난청 등 청력상태를 간단하게 그래프로 표현해주기 때문에 한눈에 쉽게 온라인으로 청력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서 따라 난청이 의심될 경우 추후 치료 및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5분내로 청력테스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인 부담이 없으며, 조용한 장소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포낙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전자기기와 이어폰 혹은 헤드셋만 있으면 간편하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중이염으로 인해 난청이 찾아온 경우에는 보청기 전문센터에서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한 검사가 필요하다. 좀 더 전문적인 청력검사를 필요로 하고, 보청기 착용을 목적으로 한다면 ‘포낙 전문센터’를 통해서도 ‘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포낙보청기 센터’를 검색해 예약을 잡은 후, 센터를 방문해 청력검사를 받으면 된다. 포낙전문센터에서는 신제품 보청기 무료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예약 시 좀 더 수월하게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무료청력검사 결과에 따른 보청기 무료착용 및 피팅 또한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 무료청력검사 및 보청기 무료체험은 지역 센터의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포낙보청기 윤지영(청능사) 마케팅 담당자는 “평소 신경 쓰지 않았던 귀 건강을 봄 계절을 맞아 전문센터를 통해 검사해 보는 것도 귀 건강 관리에 좋은 방법 중 하나”라며 “귀 건강은 평소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고, 난청이 찾아왔을 때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노하우”라고 말했다.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된 이래 76년 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보청기업계 리딩 기업으로 다양한 난청 정도, 라이프스타일, 멀티미디어 사용, 소음 및 먼 거리 청취환경에 따라 청취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청각 보조기기와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혁신적인 청각 기술을 집약한 포낙 오데오 루미티 및 오데오 라이프 보청기를 출시해 청각업계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