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펜션에는 다양한 테마공간을 둘 수 있다.

펜션의 테마에 따라 홈바나 와인바,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호스트주방, 보다 발전된 형태로 클럽하우스 개념의 카페, 최근 유행하고 있는 노천 스파, 장식의 개념을 넘어선 러브체어 공간,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A.V룸 등 큰 시설을 갖추지 않아도 손님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공용공간은 펜션의 필수요소.

어느 펜션에 있는 평범한 바비큐장보다 도시의 야경을 즐기는 호텔 스카이라운지보다 몇 배는 더 로맨틱하게 차 한 잔, 와인 한 잔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금상첨화다.

큰 공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호스트공간을 조금만 양보해도 만들 수 있는 테마공간을 만들어보자.

호스트주방을 이용해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공용주방을 만들 수 있다. 기존 싱크 상판에 카운터식탁을 홈바 높이로 연장하고 바 의자를 몇 개 구비하면 가능하다. 평범한 컬러보다는 과감한 블랙상판에 강렬한 레드컬러 타일을 조화시키면 보다 세련된 주방을 완성할 수 있다.

Image_View

주방의 상부장 대신 와인을 전시할 수 있는 장식장을 만들어 보자. 와인장식장 하나로 결코 평범하지 않은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주방과 거실이 맞닿은 면에 상판을 연결하면 간단한 홈바를 만들 수 있다. 좀 평범한 일자형 홈바라도 멋들어진 홈바 의자 몇 개면 분위기는 달라진다. 홈바 천장상판에 할로겐을 넣으면 보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지상에 공간이 부족하다면 지하공간에 홈바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지하공사는 돈이 많이 들고 관리가 어렵다는 이유로 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시공방법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공간이 넉넉하다면 로맨틱한 와인바와 실용적인 주방을 분리해 디자인해보는 것도 좋겠다.

Image_View

노천 스파나 노천탕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아이템이다. 적지 않은 비용을 투자해야 하지만 야외데크의 연장으로 이벤트 공간을 만들면 사계절 펜션의 테마로 확실한 아이템이며 별도의 수입이 될 수도 있다. 목재 등의 자연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노천탕 본래 의미에도 잘 부합될 듯하다.

사진설명

맨위: 복층으로 꾸며진 멋진 공간. 펜션동 이외의 클럽하우스 개념의 카페동이다.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도록 천창을 만들어 놓았다.

중간: 호스트가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주방. 지하에 알뜰하게 만들어진 공간이다. 블랙상판과 레드컬러의 타일이 세련돼 보인다.

아래: 야외데크에 마련된 노천 스파. 실제 스파를 즐기기 위해 펜션을 찾을 만큼 펜션의 테마공간으로 확실한 아이템이다.

글/(주)미란츠 인테리어사업부 강지영 부장
www.milants.com 02-3412-5005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