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merica화이자 “코로나 백신 90% 효과... 이달 긴급승인 신청”미국 제약사 화이자는 독일 제약사 바이오엔테크와 공동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여 미국 등 총 6개국에서 올해 7월부터 44,000여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을 했다. 백신을 임상 3상 시험 결과, 90% 이상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화이자는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현재 양사는 올해 말까지 1,500만~2,000만 명분의 백신 생산이 가능한 상태이다.그러나, 전문가들은 임상에서 큰 문제가 없어도 대규모
미국 [America]■ 불평등 커지는 美...상위 1% 자산, 중산층 40%와 비슷2006년 3분기 미국의 상위 1%의 자산은 19.2조 달러로 중산층 40%의 자산인 25.8조와 비교하면 많은 차이가 났다. 하지만 올해 6월말 미국의 상위 1%가 보유한 자산은 35.5조 달러로 중산층 40%의 자산인 36.9조 달러를 약간 밑도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저금리로 주식시장에 자금이 몰리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 트럼프, EU 자동차 관세 6개월 뒤로 또다시 연기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월 수입 자동차가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이상배)가 지난 11일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약 105만 위안화(한화 약 1억7000만원, 환율 166원 기준)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지난 8월 중국 알리바바의 최대 온라인쇼핑몰 ‘티몰(Tmall)’ 내 브랜드관을 오픈한 시디즈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 3주간 사전 예약 및 당일 프로모션을 통해 링고, T50 등 주력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디즈의 접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그동안 중국 탈모샴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왔던 TS트릴리온은 지난 8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天猫)에 입점한 이후, 이번에 TS브랜드관을 별도로 오픈해 TS제품을 선보인다.티몰(天猫/Tmall)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이다. 2018년 11월 11일 '광군제(光棍節)’(또는 '솽스이'(雙11·쌍십일)이라 불림)때는 4억 명이 구매하여 최종 매출액은 2,135억 위안(한화 약 35조 원)을 달성했다. 올해로 11년차를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중국 마케팅 전문 실행사 차이나밴드 탄메이가 중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인 11월 11일 광군제를 겨냥한 획기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국내에서는 유명하지만 중국에 알려지지 않는 한국의 핫한 뷰티 브랜드를 중국내에 알리고 판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1년 브랜딩 왕홍 솔루션’ 이다. 중국시장 진출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차이나밴드 탄메이는 다년간 많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중국마케팅 전문 실행사이다. 탄메이는 최근 중국의 휘훠(HUIHUO MEDIA)와 협약하여 ‘1년 브랜딩 왕홍 솔루션’을 기획했다. 휘훠미디어 소속 왕홍BJ가 타오바오 판매 라이브를 진행하여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실행하는 프로젝트이다.이와 같은 ‘1년 브랜딩
미국 [America]■세계 정상들, 트럼프 일방주의 강력성토1차 세계대전 종전 100주년을 맞아 프랑스 파리에서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모였다. 독일 메르켈 총리는 현재의 국제정세가 1차 대전 발발 후부터 2차 대전 발발 전까지의 혼란상과 비슷하다고 주장하면서 고립주의, 일방주의가 얼마나 위험한지에 대해 역설했다. 이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 집권 후 미국 우선주의 기조와 미국이 국제기구를 무시하고 고립주의 노선을 걷는 경향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구테흐스 유엔사무총장도 무역전쟁에 대해 경고하면서 타협이라는 민주주의 정신과 다원주의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미국, “중국 지재권보호 안하면 관세 철회 없다”11월말 아르헨티나에서 G20 정상회담이 개최된다. 미국은 G20 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