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미래를보다(대표 김정하)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정유니버스(대표 송정윤)가 지속 가능한 K팝 문화를 위한 걸음을 내딛었다.양사는 저탄소 콘서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친환경적인 공연 문화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K팝 산업 내 탄소 발생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미래를보다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K팝 디지털 굿즈 및 친환경 공연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정유니버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이들은 이번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과거 축구선수로 활약했던 타투 아티스트 '더키'(Ducky, 본명 김태호)가 한국 인스파이어 타투 어워즈에서 트레디셔널 부문 1등을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더키는 어린 시절부터 축구에 대한 열정을 품고 프로 축구선수로 활약해왔으나, 부상으로 인해 선수 생활을 접어야 했다.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꿈을 찾던 그는 우연히 접하게 된 ‘타투’에 매료되어 타투 아티스트로서 두 번째 삶을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업계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다.또한, 더키는 각종 컨벤션 및 전시회를 통해 경험을 쌓아왔으며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기독문화발전을 위해 출범한 한국기독AI작가협회(KCA)는 AI의 디지털 작품에 아티스트의 피지컬 작업을 더하여 세계 최초로 'AI 피지털 전시회'로 기획된 '미인전'과 AI 아트 굿즈전시회 '앨리스의 파티'를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AI ART ‘미인전’은 아트불 청담 갤러리 및 가상 갤러리에서 개최되어 AI와 예술의 만남을 통한 새로운 시각의 작품들로 AI의 창조적 잠재력을 탐색하고 미래 AI Art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가 스타일미7에서 소개하여 주목받고 있는 착붙속눈썹 ‘GLASH’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 가수 황인선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4월 8일 밤 10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포니는 착붙속눈썹 GLASH를 활용한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화장할 때 속눈썹에서 시간을 가장 많이 잡아먹는다. 3초 착붙속눈썹 GLASH만 있으면 바쁜 아침에 준비시간이 확 줄 것 같다”고 설명했다. 3초 착붙속눈썹 ‘GLASH’는 자석으로 붙이는 다회용 속눈썹으로, 간편한 탈부착이 가능해 필요할 때만 사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그룹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이하 “위지윅”)과 이정재 사단과 전략적 동행에 나선다는 소식이다.코스닥 상장사이자 이정재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와이더플래닛은 12일 코스닥 상장사 래몽래인에 이정재씨 및 기타 투자자들과 약 290억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밝혔다.작년까지 래몽래인은 위지윅의 자회사였으며, 올 초 김동래 대표이사가 콜옵션을 행사하면서 2대 주주가 되었으나 밀접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와이더플래닛 유상증자에 위지윅의 박인규 대표도 참여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김희진의 뮤직소믈리에의 새로운 프로그램 ‘피아노 콘서트’가 개최되었다.지난 달 29일 밀양 딸기가 전시가 되어 있는 서울 성동구 카페 위키드 와이프 팝업스토어에서 강원석 시인과 함께 우리나라 딸기 시베지인 밀양 삼랑진의 딸기처럼 달콤한 ‘첫사랑의 추억’을 주제로 시작되었다.김희진의 뮤직소믈리에 ‘피아노 콘서트’는 35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 강원석 시인의 밀양시 삼랑진에서의 특별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리며 강원석 시인의 ‘삼랑진’과 ‘딸기’ 시 낭송, 그때 그 시절, 삼랑진에서의 추억 그리고 그리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김희진의 뮤직소믈리에: 책과 음악이 인생맛집 램랜드를 통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통가수 김희진은 소믈리에처럼 섬세한 감각으로 책 속 한 문장에 어울리는 음악을 선곡한다. 그리고 평범해 보이지만 숨겨진 자신의 능력으로 우리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진정한 ‘힘숨찐’ 아티스트들과 숨겨진 진심을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김희진의 섬세한 감각과 따뜻한 마음이 담긴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특히 올해 3회째 방송에서는 임헌순 램랜드 대표의 책 ‘인생학교 램랜드, 일흔살에...그때는 몰랐다!’와 삶의 가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예술가의 40% 이상은 생업을 위해 겸업하고 있으며 대부분 경제적 이유로 겸업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을 정도로 예술을 지속하기 위해선 경제적인 상황을 무시할 수 없다. 이미 이름을 알린 작가라면 투자를 받아 활동을 이어갈 수 있지만 신진 작가인 경우 이런 기회도 없어 실력이 있더라도 예술 활동을 포기한 경우가 많다.예술 활동을 지속하고 싶은 많은 작가는 정부에서 하는 지원 사업을 찾아보거나 공모전에 주목할 수밖에 없다. 이런 예술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형 GA 메타리치에서 제1회 메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음성 IP 유통기업 두비덥(대표 김창환)이 '두비덥 글로벌 보이스아티스트 오디션'을 통해 첫 번째 글로벌 보이스아티스트를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두비덥의 글로벌 보이스아티스트 오디션은 수준 높은 외국어 음성 연기가 가능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나이, 학력, 국적 등의 제한은 없으며 배우 및 외국어 성우 대상으로 엄격한 온·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언어 수준 및 연기력을 평가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했다. 최종 합격자는 보이스 아티스트 계약 절차를 거쳐 두비덥의 글로벌 보이스아티스트로 활동하게 된다.두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식회사 메타리치'에서 미술시장 활성화와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메리아트(MERI ART)」 공모전을 개최한다.메타리치는 대형 보험 GA인 메가(MEGA) 주식회사에서 2024년 4월 분사를 계획 중이며 더 넓은 개념과 뜻을 내포한 메타(META)로 상호를 변경했다. 메리아트 공모전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18년 예술인 실태조사 내용을 확인해 보면 예술가의 41.9%는 작품에 전념하지 못하고 겸업하고 있으며 겸업 예술인의 73.6%는 소득
독일 NO.1 프리미엄 주방용품 WMF)는 170년간 여러 방면의 디자이너들과 영감을 주고받으며 끊임없는 디자인적 고찰을 통해 예술을 더한 주방용품 디자인으로 진정한 프리미엄을 실현하고 있다.주방용품의 디자인은 주방을 단순한 조리 공간에서 아름답고 풍요로운 경험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세월이 흘러도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주방용품은 부모와 자녀 세대를 거듭하며 그 가치를 더해, 주방이라는 물리적 공간을 인생의 추억 한 페이지로 전환하기도 한다. 좋은 소재와 뛰어난 디자인의 주방용품은 요리의 즐거움을 더하고 삶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바운드(Baund)가 유주(YUJU)와 PATEKO(파테코)가 호스트를 맡은 COMPLIT(컴플릿)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유주와 PATEKO가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바운드를 통해 하나의 노래를 완성시키는 음악 프로젝트 COMPLIT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COMPLIT은 대중음악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프로듀서와 아티스트가 만든 음원에 잠재력 있는 뮤지션이 참여하여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바운드의 뮤직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다섯 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선정되었다.본선 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글로벌 스탠다드 KPOP 차트 KM차트가 2023년 한해를 빛낸 K-MUSIC을 총결산하는 오프라인 어워즈 ‘2024 Universal Superstar Awards(USA)’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KM차트는 지난 3분기 시즌베스트 온라인 어워즈에서 예고한 바와 같이 2023년을 빛낸 K-MUSIC을 결산하는 ‘2024 Universal Superstar Awards’를 2024년 3월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확정 발표했다.이번 2024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누적 방문자 수 1백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원더랜드’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구축한 한류 메타버스로, 진흥원은 가상세계를 활용해 글로벌 한류 팬이 언제 어디서나 K-컬처를 즐기고, 직접 K-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K-원더랜드 이벤트와 홍보를 이어왔다. 그 결과, 2022년 10월 공개 후 현재까지 197개국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중 87% 이상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뷰티 스타트업 글로우는 AI 메이크업 진단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이 AI 기술은 충남테크노파크 ICT이노베이션의 지원을 받아 수행했다. 글로우는 메이크업 솔루션 앱 '스타코드'에 AI 기능을 탑재해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스타코드는 '뷰티 전문가에게 내 얼굴에 맞춘 메이크업 과외를 받을 수 없을까?'라는 물음에서 만들어진 앱이다.스타코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및 전문가와 유저를 연결해 메이크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1:1로 유저의 얼굴에 맞는 메이크업 컨설팅을 하는 방식이다.A
업비트,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등 시대를 앞서간 혁신 서비스를 바탕으로 주목 받았던 두나무가 블록체인과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특히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협력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레벨스를 통해 디지털 자산의 거래 판로를 구축해 가치 그 이상의 가치를 이끌어내고 대체 불가능 토큰(NFT) 등 새로운 기회를 발굴, 지속적인 성장 모멘트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두나무의 NFT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브 뮤지션들의 디지털 포토카드를 만드는 레벨스(Levvels)는최근
실감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벤타브이알(대표 전우열)은 한국영상자료원 KOFA 2관에서 걸그룹 오마이걸과 가수 이채연의 VR 콘서트 ‘Girls In Wonderland’ 시사회를 17일 연다고 밝혔다.이번 VR 콘서트 시사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 실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VR 콘서트 영상을 통해 벤타브이알의 특허 기술인 3D VR 근접 촬영 기술의 우수성과 벤타브이알 VR영상 콘텐츠만의 차별성을 알리기 위해 운영된다.벤타브이알은 지난 2022년 12월 첫 번째 VR 콘서트로 드림캐쳐(DREAMCATCHE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글로벌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가 지난 16일(토), 세빛섬 가빛 세빛마루에서 개최한 ‘호세쿠엘보 선셋 피에스타’를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호세쿠엘보는 2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판매 1위의 데킬라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호세쿠엘보는 최근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를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달, 30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즐거울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DMZ 지역의 관광과 음악을 동시에 즐기는 프로그램 '나랑, 노랑.'에서 9월 16일 철원군 '고석정 꽃밭'에서 가수 '하동균'의 공연이 진행된다고 전했다.이번 콘서트는 9월 16일 16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간단한 프로그램 참여로 무료로 공연을 볼 수 있다.DMZ 근처 지역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나랑노랑' 프로그램에서 지정해주는 지역 관광지 장소를 방문 후 공연 입장처에서 '얼리버드석 티켓'으로 교환이 가능하다.미션을 완료하면 선착순 400명에게 티켓이 증정되며 무대 앞 빈백과 캠핑의자는 40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글로벌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가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를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하고, 그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호세쿠엘보는 2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판매 1위의 데킬라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서도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자 한다. 캠페인 슬로건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즐거울 거야’는 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그 순간을 함께하며 응원하고 싶다는 호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