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2020년을 앞두고 새로운 자기계발형 인간을 뜻하는 ‘업글인간’이 차세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업그레이드(Upgrade) 인간의 줄임말인 ‘업글인간’은 남과의 경쟁보다 내면의 발전이나 자기 성장에 좀 더 집중하는 성향의 사람들을 의미한다.이와 같은 소비 경향은 최근 가구ㆍ리빙 분야에서도 뚜렷해진 것으로 나타난다. 신세계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한 달간의 홈오피스 상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약 20% 가량 늘었다. 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