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하이엔드 단지의 몸값 상승이 가속화되고 있다. 주요 하이엔드 단지 매매가가 3.3㎡당 1억원을 넘어서는 사례가 속출하면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단지들의 분양가 역시 ‘평당 1억원’을 가볍게 뛰어넘을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실제 서울권 주요 하이엔드 단지는 3.3㎡당 1억원의 매매가를 초과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올 하반기 들어 단 두 달(7~8월)간 3.3㎡당 1억원 이상 아파트 거래 건수는 총 18건에 달했다. 올 상반기 ‘평당 1억원’을 넘어선 매매거래 전체 건수가 17건이었던
하이엔드 주거단지가 국내를 대표하는 주거단지로 자리잡고 있다. 설계부터 가구, 마감재는 물론 주거 서비스 등 컨텐츠까지 상품성을 갖추다 보니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올해 들어 8월까지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거래액 최고가 1위부터 10위 중 단 1개 단지를 제외하고는 9개 단지가 모두 하이엔드 아파트인 것으로 조사됐다.올해 서울 최고가 아파트 거래 1위를 차지한 용산구 한남동 소재 하이엔드 단지인 ‘한남더힐(110억원, 3월, 전용 240㎡)’을 필두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99억원, 8월
신명마루는 최근 친환경 LVT바닥재 '오로, lLLUME, 시로 등 3가지 알파비닐(Alpha-Vinyl)'을 국내에 선보였다. 알파비닐은 벨기에 유니린(UNILIN)사가 개발한 바닥재 퀵스텝(Quick-Step)의 새로운 제품라인으로, 100% PET병으로만 생산되어 환경오염을 최소화시키는 친환경 바닥재이다.알파비닐은 플라스틱 계열의 바닥재이지만 소프트한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독특한 소프트레이어가 되어 있을 뿐만아니라 최근에 문제시되고있는,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언더레이가 부착되어 있다. 또한, 특수 프레스 베벨과 하이드로실 기술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하이엔드 주거시설 ‘상지카일룸 블랙’이 대형 평형을 분양 중이다.대형 평형은 전 세대에 걸쳐 복층형 테라스를 갖추고 있는 펜트하우스 타입으로,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보다 넓게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를 위해 마련됐다. ‘상지리츠빌’, ‘상지카일룸’ 등을 시공해온 ㈜상지카일룸이 시공했고 내부 곳곳에는 하이엔드 아트텍쳐라는 슬로건에 적합한 해외 유명 브랜드의 수입 타일, 가구, 외산자재 등을 적용했다. 공용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프라이빗 피트니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병원 연계 프로그램, 24시간 컨
㈜상지카일룸이 시공하는 하이엔드 주거시설 ‘블랙(BLACK)’이 공급된다.‘블랙칼라 워커를 위한 아트텍쳐’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에 아파트 6개 타입 26세대와 오피스텔 4개 타입 20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위탁은 ㈜대풍산업이, 시행은 KB부동산신탁㈜가 맡았다.아파트는 전용면적 59~144㎡의 6개 타입으로 총 26세대를 스타일리시 한 블랙칼라 워커들을 대상으로 공급이 될 예정이다.리얼 복층형 아파트로 전체 층고가 6m 수준으로 높은 개방감을 선보인다. 하이엔드 주거시설에 걸맞게 실내 공간은 유럽 등 해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매장을 구현하고,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쇼룸 체험과 제품 탐색이 가능한 ‘일룸 디지털 VR 쇼룸’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일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사회로 전환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안전하면서도 실감 나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택트 쇼룸을 기획하고, 실제 일룸의 전국 매장에서 엄선된 공간들을 모델로 3층 규모의 매장을 조성했다. 각 층별로 공간과 품목에 특화된 체험존을 마련해 제품 정보와 인테리어 팁은 물론 개인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오는 8월 18일까지 제조 협력업체를 공개 모집한다.일룸은 새로운 제조 협력업체 발굴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제조 기반을 제고하기 위해 2021년 신규 제조 협력업체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제조 협력업체는 가구 제작과 생산에 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룸과 함께 고품질의 가구 제조 기반을 구축·강화해 나갈 예정이다.이번 신규 제조 협력업체 모집은 목제, 철제, 조명, 전자기기, 원목, 압출·사출·다이캐스팅, 원단가공, 침대프레임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의 상반기 자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고 일, 학업, 여가 생활을 위한 가구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일룸의 2020년 상반기 트렌드는 ▲홈커머스로 인한 온라인 매출 증가 ▲홈오피스·홈스터디 가구 인기 ▲홈테인먼트 가구 관심 증대로 꼽을 수 있다.이번 결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코노미(Home+Economy) 소비가 확대되어 일룸의 인기 제품군과 판매 방식 등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홈코노미란 집(Ho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코로나19 전후로 반려동물 가구 시리즈인 ‘캐스터네츠’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펫콕족’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작년 11월에 출시된 일룸의 반려동물 가구 시리즈 ‘캐스터네츠’도 코로나 19가 확산되기 전보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났다. ‘집콕’ 장기화로 반려동물과 함께 더욱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펫가구 및 인테리어의 수요가 늘면서, 일룸 캐스터네츠의 매출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오는 6월 4일(목) 나만의 즐거운 ‘1인 라이프’를 꿈꾸는 2030 세대를 위한 랜선 라이프스타일 세미나 ‘#나의횰로생활’을 개최한다.일룸은 최근 ‘나’를 위한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홀로’와 ‘욜로(Yolo)’의 합성어를 일컫는 ‘횰로’가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2030 세대의 고민과 관심사를 청취하고 이들의 ‘횰로’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세미나는 6월 4일(목) 저녁 8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19년 통계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599만 가구로 전체 가구 중 29.8%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늘어나는 1인 가구만큼 이들의 소비 규모 또한 2010년 60조원에서 2020년 120조원으로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리빙 분야에서는 주로 콤팩트한 공간에서 생활하면서 공간활용도에 관심이 높은 1인 가구의 특성에 맞춰 ▲’Multi’(멀티), ▲‘Minimalism’(미니멀리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봄을 맞아 화사한 핑크블리스 컬러의 ‘코펜하겐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기존 ‘코펜하겐’ 소파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이번 ‘코펜하겐 스페셜 에디션’은 봄 시즌과 잘 어울리는 핑크블리스 색상을 적용한 버전이다. 거실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컬러로 봄을 맞아 집안의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꿔보고 싶은 신혼부부, 어린 자녀나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에게 추천한다.일룸 ‘코펜하겐’은 가족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일룸의 대표적인 소파 제품이다. 좌방석이 깊고 넓어 온가족이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국내 대표 종합 가구 전문기업인 퍼시스그룹의 데스커, 알로소, 일룸 브랜드가 오는 30일 홈퍼니싱 전문 쇼핑몰 ‘기흥 리빙파워센터’에 입점한다고 밝혔다.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는 국내 처음 선보이는 리빙 특화 쇼핑몰로, 홈퍼니싱, 가전, 인테리어, 생활용품 등 다양한 리빙 브랜드가 입점했다. 그동안 패션과 푸드에만 집중된 일반 쇼핑몰과 달리 리빙 중심의 빅박스 MD 구성으로 홈퍼니싱 전문점 기능이 극대화됐다. 서울에서도 지리적 접근성이 좋아 쇼핑 메카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어린이날을 맞이해 깜찍한 동물 디자인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 있는 키즈 소파 ‘아코’ 시리즈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아코’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버니아코’와 ‘디노아코’의 크림 화이트 컬러 제품이다. 일룸은 최근 어떤 인테리어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모노톤의 키즈 가구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아코’ 시리즈에 신규 색상을 적용했다. 토끼와 공룡을 모티브로 한 ‘화이트 버니아코·디노아코’는 전체적으로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과 배우 안효섭이 함께한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 영상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일룸의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 앰버서더인 안효섭은 영상 촬영 현장에서 일룸의 ‘다나 모션베드’ 위에서 생활하는 다양한 모습을 연출하며 혼자 놀기의 진수를 보여줬다. 그는 침대 위 훈훈한 비주얼로 여심을 저격하는 ‘남친짤’을 다수 생성하며 차세대 ‘랜선 남친’다운 면모를 자아냈다.공개된 비하인드 컷에서 안효섭은 침대에 길게 누워 미소를 띤 채 휴식을 취하기도
[한국목재신문=민동은 기자] 일룸이 배우 공유와 고양이의 일상을 담은 펫가구 ‘캐스터네츠’ 화보를 공개했다.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쓰는 ‘동거동냥’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일룸 ‘캐스터네츠’ 화보는 공유가 고양이들과 함께 ‘캐스터네츠’ 시리즈 제품 5종을 사용하며 생활하는 다양한 일상 모습이 담겨있다. 화보 속 공유는 거실, 서재 등 집안 곳곳에서 고양이와 함께해 더욱 즐거운 ‘동거동냥’ 생활을 보여줬다.이번 화보 촬영장에서 공유는 고양이들의 행동 하나하나에 눈을 떼지 못하며, 촬영 내내 고양이의 매력에 푹 빠진 듯한 달달한 눈빛을
[한국목재신문=양이슬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Pet+Family)’ 1,000만명 시대. 반려동물 연관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건축·인테리어 업계 역시 반려동물을 염두에 둔 제품을 앞 다퉈 출시하고 있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서 발표한 ‘반려동물 연관산업 발전방안 연구’ 보고서에서는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2014년부터 연평균 약 14.5%씩 꾸준히 성장해 2020년 3조 7,694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KB경영연구소의 ‘2018년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현재 반려동물을 기르는
최근 홈카페, 홈파티 등 집안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꾸는 문화가 자리를 잡게 되며 가구에도 나름의 투자를 한다. 특히 침대라는 가구는 이제 잠을 자는 공간을 넘어 휴식 시간 '힐링'을 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한다. 비단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등을 기대어 편하게 앉은 자세로 베드 테이블과 같은 옵션을 이용해 식사나 취미 생활을 하기도 한다.이러한 변화는 리클라이너침대와 같은 기능성 침대가 모션베드 추천에 힘입어 시장을 넓혀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흔히 등을 세우고 눕거나 앉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에서 ‘홈 퍼니처’, ‘키즈 퍼니처’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홈 퍼니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홈카페, 홈파티 등 집안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꾸는 문화가 자리를 잡게 되며 가구에도 나름의 투자를 한다. 특히 침대라는 가구는 이제 잠을 자는 공간을 넘어 휴식 시간 '힐링'을 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한다. 비단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등을 기대어 편하게 앉은 자세로 베드 테이블과 같은 옵션을 이용해 식사나 취미 생활을 하기도 한다.이러한 변화는 리클라이너침대와 같은 기능성 침대가 모션베드 추천에 힘입어 시장을 넓혀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