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새 아파트를 중심으로 ‘홈캉스’가 더욱 각광받는 모양새다.홈캉스는 ‘홈(Home)’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다. 신규 대단지를 중심으로 커뮤니티시설을 기반으로 한 여러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어 홈캉스가 각광받고 있다. 또한 추가적으로 조경도 우수해 가을이면 단지를 거닐며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코로나 리스크가 줄고 가을 나들이 성수기지만 여행을 포기하고 집에서 '집콕'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 추세다. 가장 큰 이유는 물가 상승이 꼽힌다. '베케
오늘의마루가 인테리어 매거진 ‘오늘의매거진’ 1호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1호 메인 테마는 ‘인테리어·소품·강마루시공 방법·비용이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발달로 새로운 경제 주체로 부상한 팬덤과 인테리어 산업의 접점을 다양한 전문가의 시선으로 담아냈다.‘오늘의마루 매거진’의 편집장은 디지털 문명의 변화를 통해 인테리어업계가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하기 위해 인테리어 산업이 보여야 하는 진정성을 제언한다.또한 코로나19를 통해 홈족이 늘어나며 진화된 팬덤과 크리에이터의 등장에 따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변화를 분석하며 셀프인테리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코로나19로 시작해 홈족, 집콕, 1인가구 등의 증가로 주거공간의 의미가 커지면서 생활공간에서도 각기 정확한 컨셉공간으로 분류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었다. 이에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개성과 실용성 등 남들과 차별화된 디자인가구를 찾기 시작했다.이 가운데 미선디자인은 떡판테이블 및 원목테이블 등 최대 60~70% 할인전 진행한다고 밝혔다.일산가구단지 미선디자인&쉘부르퍼니처는 통원목을 이용한 다양한 우드테이블을 제작, 판매하는 종합가구매장이다.마호가니, 티크, 스기목, 자바섬 월넛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홈족’이 트랜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DIY, 가구 등을 활용해 공간 꾸미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소파는 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구로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에 (주)에넥스(대표이사 박진규)는 소파 구성을 모듈화한 'ES블랑 커버링 패브릭 소파’를 출시했다.신제품 ‘ES블랑 커버링 패브릭 소파’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재배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구성을 모듈화해 활용성을 높였으며 분리 및 합체를 통해2인용 소파부터 4~5인용 소파까지 다채로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펜데믹 코로나로 우리 생활에는 많은 변화가 보여지고 있다.그 중에서 우리가 거주하는 집이다. 홈루덴스족, 홈족 등 다양한 용어가 등장할 만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그 안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추구하게 된 것이다.이에 맞춰 집 꾸미기 열풍이 불면서 홈퍼니싱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단순히 디자인만이 아닌 각 공간마다 컨셉을 정해 꾸미는 것이 트렌드다. 이러한 이유로 부엌, 거실, 서재, 사무실 등 공간을 가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우드슬랩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했다.일산
COVID-19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재택근무 및 교육 시설 단축 운영 등이 확산되자 자연스럽게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잠을 자고 식사를 하는 등 의식주의 한 가지 필수 요소로만 여겨졌던 주거공간이 이제 생활 전반적인 안위(安慰)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추세이다.레저활동, 문화, 피트니스 등 기존 주거공간 밖에서만 이루어졌던 행위의 대부분이 집안에서 이루어지자 ‘홈코노미’라는 개념도 새롭게 등장하였다. 주거공간을 지칭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홈코노미’는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의류, 신발, 전자제품,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오직 나만을 위한’ 커스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수공예 마켓 ‘아이디어스’에 따르면 원하는 문구나 그림을 장식해 만드는 커스텀 케이크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올해 223% 늘었다. 신발 브랜드 ‘반스 (VANS)’는 일부 매장 내 커스텀 존을 만들어 신발 구매 시 원하는 커스텀을 해 갈 수 있도록 꾸몄다.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 생활이 이어지면서 직접 나만의 커스텀 제품을 만들며 여가 시간을 보내겠다는 ‘집콕 취미 생
이른바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며 ‘홈족(Home族)’ 라이프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음식, 문화, 여가 등 모든 일상을 집에서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집이라는 공간은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휴식과 문화, 레저를 즐기는 이상적인 공간으로 변모하게 되었다.이러한 트렌드는 인테리어 트렌드도 바꿔놓고 있다. 집에서 생활해야 하는 시간이 증가했기 때문에 주거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공간을 재배치하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건강을 생각한 친환경 소재를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경우도 많아졌다.대표적인 소재로는 목재를 꼽을 수 있는데 나무는 단단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신혼가구, 입주가구 전문 쇼파브랜드 ‘패샤소파’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집단장에 나선 ‘홈족(Home族)’을 위해 4인용샤무드소파 및 전품목 특가판매에 나섰다.이와 함께 다음달 말까지 오픈이벤트로 사은품 증정과 지점특별할인, 적립금 혜택 등 가을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전품목 특가와 함께 진행하는 사은품 증정행사는 구매고객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2등 7명에게는 플랜잇 홈카페 프레소를, 3등 30명에게는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지인 소개시 소, 중,
일산가구단지 미선디자인은 우드슬랩, 우드상판, 수입가구 등 다양한 컨셉가구를 취급하고 있는 대형종합가구매장이다. 이 중에서도 우드슬랩테이블 전문으로 하는 가구전문점으로 인근 파주가구단지, 운정가구단지, 일산가구단지까지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미선디자인&쉘부르퍼니처 일산우드슬랩은 국내산가구공수입으로 제작된 우수한 품질의 상품으로 어느 공간에 배치하여도 다른 가구들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사용자의 쓰임새에 따라 책상, 식탁, 카페 테이블 등 활용 범위가 넓다. 최근에는 홈코노미, 홈족, 1인가구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집에서 여가를 즐기고 자기계발을 하는 이른바 ‘홈족’이 리빙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집을 휴식을 취하는 호텔이나 자기계발을 하는 카페와 같은 공간으로 꾸미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침대와 모듈소파, 스윙쇼파 등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카페테이블의 기능을 하는 원목,세라믹 식탁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흥가구단지 ‘블랑드코홈’은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블랑드코홈’의 소파는 더블 플로킹이란 특수한 방식으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홈족이 늘어나면서 소파는 색, 소재, 위치 등에 따라 여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적절한 배치만으로 집 안의 분위기를 180도 전환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특히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는 ‘패샤’소파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모듈형소파, 스윙쇼파 기본스타일의 4인용소파, 대형거실에 어울리는 6인용소파, 기능성 원단의 아쿠아클린소파등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추천브랜드로도 유명하다.지난 7월이후 인천, 하남점 등을 순차오픈한 ‘패샤’가 9월 19일 수원동탄가구단지점을 오픈하
집은 주거공간을 의미하지만 이제는 여가, 휴식, 레저 등을 즐기는 활동 공간의 의미도 담고있다. 사회적, 환경적요인으로 홈족, 홈코노미, 1인가구 등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주거공간의 의미는 확대되었다. 이들에게 주거공간의 대표적인 요점은 휴식이다. 최근 코로나19와 같은 환경적요인으로 건강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친환경 가구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증가했다.이에 임팔라소파, 아쿠아클린소파 전문매장인 디바쎄가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의 친환경 기능성패브릭소파가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디바쎄의 샤무드소파, 사하라소파, 모듈형소파는
경상남도 진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목공방 ‘나무그리기연구소‘가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 가구 제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맞춤 가구 제작 서비스는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라면 기꺼이 지갑을 여는 최근의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에 따라 개성을 살린 집 인테리어를 원하지만 기성 가구를 거부하는 홈족을 위해 고안한 것이다. 맞춤 제작 제품은 비쌀 것이라는 사람들의 편견과 달리 실제 기성 가구와 가격 차이가 크게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맞춤 가구는 전부 이용훈 대표의 수작업으로 만들
최근 홈족, 홈루덴스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집안에 머물며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집순이, 집돌이라고 불리며 취미 생활이나 여가 활동을 주거 공간 내에서 즐기고 싶어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집순이와 집돌이를 겨냥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집순이 선물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데, 침대에 기대어 편하게 여가 생활을 보낼 수 있는 쿠션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수니홈’에서는 ‘기대미쿠션’에 대한 3차 완판 특가 판매를 실시해 눈길을 끈다. 기간 한정에 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사용자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으로 최근에는 영화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더 큰 화면에서 영화를 보려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빔프로젝터가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집에서 여가 시간을 즐기는 ‘홈족’이 많아지면서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빔프로젝터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LG전자에서 출시된 lg 시네빔 4k, lg 시네빔 ph550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LG 빔프로젝터이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1인 가구 수는 약 585만 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약 30%를 차지했다. 이러한 1인 가구 증가는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홈족(Home族)’의 증가로 이어졌고, 집을 단순히 먹고 자는 공간이 아닌 홈파티, 홈케어, 홈카페 등 자신의 취미 및 여가 생활을 즐기는 공간으로 여기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홈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종 리빙 아이템이 내세우며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집에서 사람들을 초대해 파티를 열거나, 고가의 피부과 대신
최근 집에서 온전히 나만의 여가를 즐기는 ‘홈족(HOME族)’이 새로운 홈퍼니싱(Home furnishing)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휴식을 즐기기에 가장 중요한 가구인 침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다.에이스침대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침실에서 나만의 힐링”을 컨셉으로 홈퍼니싱 맞춤 제품을 제안했다. 추천 제품으로는 침실을 자신만의 안락한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주는 매트리스 ‘로열 에이스(ROYAL ACE) 400’, ‘하이브리드 테크(HYBRID TECH) Ⅶ’와 프레임 ‘라메르(LAMER) Ⅱ’, ‘BMA-1152’ 등이 있다.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는 숙면을 방해하던 요소를 개선한 제품이다. 한 개의 스프링이 연결형과 독립형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는 새로운 타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