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Image_View
 
 

DRM코팅스 美 아치코팅스 국내독점계약

한국 코팅제시장의 친환경화 공표


음반사로 유명한 도레미(DRM)미디어의 디알엠코팅스(DRM COATINGS, 대표이사 이순복)가 국내 건축용 코팅제 전 분야에 친환경화를 공표했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 친환경 전문도료회사 아치코팅스(ARCH COATINGS)와 최근 국내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코팅제 사업에 착수한 것. 이로써 목재방부 및 가구, DIY 분야 관련자들은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기능성이 뛰어난 선진국의 다양한 코팅제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순복 대표이사는 “그간 아치코팅스 제품은 일부 무역업자에 의해 램덤 형태로 판매됐다”며 “우리보다 훨씬 먼저 화학물질의 인체유해성에 대해 규명하고 친환경 제품을 개발해온  선진국의 코팅제 전체라인을 전문적으로 들여옴에 따라 한국코팅제시장의 친환경화는 한 발짝 선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치코팅스는 뉴욕증시 상장사 아치케미컬의 코팅제 계열사로, 코팅제의 ‘세이얼렉(SayerLack)’, 스테인류의 ‘리니어 블루(Linear Blu)’, 페인트 계열의 ‘파크홈(Park Home)’ 3개 브랜드를 갖고 있다. 영업1부 이동용 부장은 “아치케미컬이 아치코팅스 회사를 설립하고 코팅제 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를 인수해 브랜드 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며 “DRM코팅스 역시 아치케미컬의 고품격 친환경 마케팅 전략이 그대로 흡수돼 국내도료시장에서 충분한 경쟁우위를 갖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