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기협 전북지회
목조건축기사시험 교육

 
(사)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 전북지회가 주관하고 예원예술대학교가 후원하는 목조건축기사 민간자격시험 준비 특별교육이 10주간 진행된다.

전주시 예원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매주 금요일 열리는 이번 교육은 지난달 31일 개강해 목조건축기사 시험 준비자를 위한 교육으로 실시된다.

목조건축기사시험을 준비하는 목조주택과 목조건축의 설계를 위한 이해와 정보에 관심이 있는 설계자, 목조관련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는 전업과 창업 준비자, 일반인, 교육자 등을 대상으로 필기시험 과목인 목조건축 설계, 목조건축 재료, 목조건축 시공, 목조건축 구조 등을 교육 한다.

협회 측은 “이번 교육은 특히 3층목조공동주택의 법적 실현을 준비하는 기술의 장으로 전환시켜 새로운 건축기술의 이해와 창업과 전업의 기회를 마련하려 한다”고 전했다.

이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사)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 전북지회장 및 예원예술대학교 총장 명의로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사)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KWBDA) 회원으로 자동가입되는 자격이 주어진다
.
글로벌 바이어스 미션
캐나다 휘슬러서 열려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캐나다 BC주 휘슬러에서 2007년 제4회 글로벌 바이어스 미션(Global Buyers Mission)이 개최된다.

“이번 참가자들은 캐나다의 통나무주택, 팀버하우스, 엔지니어드 목조패키지주택, 공학목제품, 제재목, 마감재, 주문제작 목제품 도어, 몰딩 등을 견학하게 되며, 목조선진국의 품질 높고, 경쟁적인 목제품 및 신상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BC우드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