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
△에몬스가구=‘Green Feel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자재를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보드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적은 E1등급을 사용했고, 장롱 내부에는 참숯볼을 장착하거나 옥과 황토 칠을 해 건강 기능성을 높였다. 회사 측에 의하면 참숯볼은 습기와 드라이클리닝 유액·담배·나프탈렌 냄새를 제거하며 음이온을 발생시켜 공기를 정화시키고, 옥과 황토칠 제품은 곰팡이 번식방지 및 알레르기 억제 등의 효과가 있다. 디자인실은 ‘명품주의’에서 제작 컨셉을 설정했다. 메인제품 ‘Neo Modernism Claret’은 블랙컬러 유리 마감에 골드컬러로 테두리를 둘러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했다. 게다가 유리 후면에는 반짝이는 샤이닝 펄 도장을 하고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패턴화해 화사하면서도 역동적인 스타일로 마무리했다.
Image_View
△한샘인테리어=젊은 취향의 ‘댄디 소프트 럭셔리’와 ‘두오모 프렌치 월넛’ 침실세트, 30대부터 50대까지 보다 넓은 연령층에게 어필되는 ‘두오모 아르데코’와 ‘유로 제이미스 홈’ 등 총 4가지 침실을 새롭게 출시했다. 침실가구 외에도 최근 유행하고 있는 투투형 ‘시드투투 5006 실키베이지’와 코너형 ‘톤도디럭스 2004 다크브라운’ 소파를 비롯해, 대형 TV와 비례감을 고려해 중앙장의 볼륨감을 강조한 거실장 ‘타임 3005 모던브라운’도 내놓았다. 또한, 거실 벽에는 ‘월플렉스’를 설치할 수도 있는데, 월플렉스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월투월(wall-to-wall) 방식의 맞춤형 시스템 가구다. 12가지 사이즈의 가구조합과 일반 책장모듈, TV 및 AV기기 수납모듈, 코디도어의 구성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 이탈리아 스타일의 일주형 다리와 대리석 소재감으로 클래식한 멋을 느낄 수 있는 ‘큐브 3002 대리석’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Image_View
△Molteni&C=잔잔한 물결무늬를 연상하게 하는 침대 ‘Wave(웨이브)’를 새롭게 선보인다. 최상의 편안함과 안락함 제공을 토대로 디자인된 웨이브의 가장 큰 특징은 침대헤드의 각도조절장치. 휴식을 취하거나 TV를 시청할 때, 책을 볼 때 등 용도에 따라 각도조절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컬러군 내에서도 패브릭, 가죽, 마이크로 파이버에서 소재를 선택할 수 있고, 침대헤드의 높낮이에 따라 하이 웨이브(High Wave)와 로우 웨이브(Low Wave)에서 택일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웨이브는 가구가 인간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편안하고 아늑함이라는 컨셉에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