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대한민국 전승공예대전 _ 대한민국 전승공예대전은 우리고유의 아름다움과 장Image_View인정신의 결정체인 전통공예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펼치는 국내 최대의 전통공예 전시회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심사과정의 혁신을 꾀했다. 1차 심사에서 각 분과별(10개 분과)로 추천된 10종의 작품에 대해 대국민 ‘인터넷 공람’과 전문가 ‘실사’를 거쳤다. 본상심사(2차 심사)에서는 작가 프리젠테이션과 공개심사라는 공모전 사상 유례없는 심사제도를 도입해 시상 명을 확정, 고아한 민족의 미적 감수성과 더욱 깊이 있는 정신세계를 보여주는데 힘을 실었다. 전시기간 및 장소 : 서울(서울중요무형문화재전수회관 10.16~10.29) ·대구(EXCO 11.01~11.04)
 
 

                      
                본상후보작_소목 
올 라이트 All Light! - All Right? _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던 것들이 어느 날 갑자기 ‘생활디자인展’에서 아주 세련되고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재탄생된다면…. 11월2일부터 28일까Image_View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리는 네 번째 생활디자인展이 ‘올 라이트 All Light! - All Right?’라는 주제로 또 한번의 디자인 반란을 꾀한다. 이번 전시는 공간 속에서 빛을 창출하고 지배하는 빛의 축제다. 빛을 통해 바라본 공간 안에서 빛 자체가 공간에 부여하는 효과를 다양하게 실험한 디자이너의 작품들로부터 찾아본다. 시각 효과의 무한함을 이번 빛의 공간에서 재확인시켜 보고자 한다.

 

 

 

◁Tord Boontje_Garland Light_brass

 

 

 

MAISON&OBJET _ 2007년 9월7일부터 11일까지 파리 노르 빌뺑뜨에서 개최된 MAISON & OBJET는 11만8000㎡ 이상의 공간에서 2916개의 전시업체가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7Image_View만3638 명의 전문 바이어들을 다녀갔는데, 이는 2006년 9월 대비 약 10%의 증가한 수준. 해외 방문객도 작년 동기대비 15% 증가한 2만8857명이 다녀가 국제적인 만남의 장임을 확인시켜줬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할 만한 사항으로 주최 측은 MAISON & OBJET OUTDOOR_INDOOR를 꼽았다. 자연광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7749㎡ 공간은 92개의 전시업체에게 작은 보석상자의 역할을 했는데, Dedon, Emu, Alias, Sifas, Fermob, B&B Italia 등과 같은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들이 첨단의 가구 디자인을 디스플레이 했다. 세계 가구 트렌드를 이끄는 이들의 신제품들을 보기 위해 방문한 수많은 관람객들은 화려한 연출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OUTDOOR_INDOOR에 전시된 거실 및    침실에 스파가 있는   ‘티 하우스’
&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