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부회장 최양하)이 ‘2535’세대를 타깃으로 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샘의 2008 하반기 신제품은 빈티지 스타일과 고전적 스타일을 현대적 개념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한샘은 “모 광고대행사에서 최근에 발표한 ‘2535 세대’를 분석한 리포트를 보면 이들은 자기중심적(Individual)이 고 , 진보적(Innovative), 현실주의적(Into the reality)이며, 유행에 민감(Inclined to fashion)하면서 타인의 문화에 개방적(Intercultural)인 특성 을 가진 ‘5 I’세대 라고 특징지었다. 이들이 만들어낸 대표적인 디자인, 문화코드가 신사동 가로수길과 홍대앞 거리의 문화”라며, “가을 혼수시장의 주 타깃이 되는 이들 2535세대의 특징을 반영한 디자인이 이번 가을 가구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샘의 신제품 역시 세련된 빈티지 느낌을 주기 위해 옷장의 표면을 워시마감하거나, 모던 내추럴 느낌의 원목컬러로 2535 세대의 취향을 전격반영했다.

Image_View◀ 내추럴 워시

20~30대 신혼층을 타깃으로 출시한 ‘내추럴 워시’침실세트는 무늬목과 원목의 표면에 수공예적인 빈티지 느낌을 살리는 내추럴 워시 도장처리를 했다. 내추럴 워시가 반영하는 트렌드는 현대적으로 해석되는 빈티지 스타일로서 세련미를 갖췄다. ‘레트로 빈티지’라고 명칭 지을 수 있는 오래되어 보이지만 현대적이고, 세련된 멋이 느껴지는 소품류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감성을 표현한다. 내추럴 워시 옷장은 두 가지로 출시되는데, 화사하면서 따뜻한 대리석 질감이 느껴지는 신규소재를 적용한 아트월 타입과 자연미가 느껴지는 우드 컬러에 프레임형 로맨틱 도어를 사용한 로맨틱 타입이다.

Image_View◀ 헤리티지

‘헤리티지’침실세트는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위한 신제품이다. 원목과 체리 무늬목을 고전적인 디자인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테일을 강조한 제품으로서 기존의 고전적 스타일 가구들의 부담스러운 디자인을 한국적정서에 맞게 재해석한것이 특징이다. 침대, 옷장의 기본세트에 장식형 뷰로, 책상형 화장대 등을 추가로 함께 구입할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단품가구를 함께 출시했다.

한샘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베스트 상품전’이라 명명된 이 이벤트는 25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 가구 구매 시 해당 가격에 따라 소형 가전, 수납 박스 등을 증정한다.

 

엄현순 기자 hyun@woodkorea.co.kr

[2008년 10월 1일 제209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