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이명박 대통령을 수행한 방러 경제인사절단 중 중소기업 대표가 큰 성 과를 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지난 9월 3 0일 밝혔다. 경제인사절단에중소기업대표로 러시아를 방문한 인테리어 전문 몰딩기업 (주)신일프레임(대표 노상철)이 9월29일 모스크바 에서‘STROY GROUP(스트로이그룹)’과 연 간6백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한것.

신일프레임은 “지난 4월 모스크바 박람회에서 처음 만남을 가진 스트로이그룹과 6월부터 본격적인 거래가 있어왔으며, 그간 이메일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해왔다” 고전하며, “스트로이 그룹이 독점계약과 함께 더 많은 물량을 수입하기를 원해 이번 러시아방문을 기회삼아 수출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밝혔다.

신일프레임은 액자몰딩으로 사업을 시작해 점차 인테리어 몰딩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온 기업이다. 특히 원재료에 참숯가루를 혼합시켜 악취를 제거해주고, 새집증후군을 완화시키는 효과를지닌 참숯인테리어몰딩은 신일프레임의 주력 상품이다.

수만가지에 이르는 몰딩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맞춰주고 있으며, 올해 5, 6월에는 은나노 인테리어몰딩과 음이온 인테리어몰딩으로 발명 특허를 획득했다.

신일프레임의 이번 러시아 계약에 대해 “본래 러시아 내 6개 회사로 당사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었지만, 이번 건은 신규거래처와 다량의 물량을 계약했다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Image_View

엄현순기자hyun@woodkorea.co.kr

[2008년 10월16일 제210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