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조경시장, WPC 등 강세

Freedonia는 최근 목재플라스틱복합재(이하 WPC)와 플라스틱 럼버(이하 PL)에 대한 시장 조사(Wood-Plastic Composite& Plastic Lumber to 2013, 2009년7월발행) 결과를 발표했다. 2008년미국의 WPC 와 PL은 약 38억달러 규모의 시장을 구축했다. 이들 소재의 가장 많은 소비처는 데크용으로 전체의 38%에 해당 한다. 몰딩 및 내외장재(28%), 펜스재(15%)와 조경제품용(11%)이 뒤를 이었다.

WPC는 목재 또는 섬유질과 폴리에틸렌 또는 폴리프로필렌, PVC 등의 플라스틱 수지를 혼합한것이다. 소비자들은 WPC가 목재에 비해 수명이길고, 유지보수가 적으며, 곤충또는 햇볕과 비바람에의한 피해가 적다는 것, 목재와 작업 용이성에서 큰차이가 없다는점 등의 장점을 가지고있다며 선호하는 추세다.

WPC와PL은 또한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친화적이라는 이미지를가지고 있다. Freedoni 의 예상에 따르면, 2013년까지 WPC와 PL 시장의 규모는약 56억달러가 될것이다. Freedonia는WPC럼버는 2013년까지 매년 11.1 %의 성장으로 24억달러규모로 성장해 PL에 비해 더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 이라고 예상했다. PL의 수요는 매년 8.2 %의 성장세를 보이며, 2013년까지 29억 달러의 규모가될것이라고 예측했다. 데크와 펜스 시장은 2013년까지 매년평균 이상의 성장을 보일 것이라는 예상이다. WPC와 PL로 만들어진 데크는 지속적으로 높은가격을 유지할것으로 보이는데, 유지보수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전체적인 비용은 적게들것 이라고 보여진다.

출처: ITTO Report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