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숨쉬고 생활하는 모든 공간에는 각양각색의 색이 다양하게 들어가있다.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색은 우리의 눈과 마음에 많은 영향을 주고있다. 우리가 색을 느낄 때에는 눈으로 먼저 인지해 그 칼라가 지닌 멋을 즐기며, 무의식 중에 그 칼라와 분위기에 반응하여 심리적으로 우리의 감성을 자극시킨다. 따라서 색은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각 색상의 특징을 알고 조화시키면 보다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에는 색상환의 가장 중심에 위치한 레드칼라에 대해 알아 보자.

이 색상은 모든 칼라를 통털어 가장 주목성이 강한 칼라다. 생 동감이 넘치는 레드는 강렬한 색감 때문에 인테리어용으로 쉽게 사용하기 힘든 칼라이기도 하다. 하지만 적당한 공간에 적절한 포인트로, 혹은 레드를 받쳐줄 수 있는 색감들과 적절히 배치하면 더없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색감이기도 한다. 에너지 넘치고 따뜻한 이미지를 주지만 너무 과하게 사용하면 정신을 흐트리고, 불안함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료제공_브리스톨(www.ebristol.co.kr / 02-586-0181)

 

Image_View

 

 

 

 

 

 

 

Image_View

Image_View

 

 

 

 

 

 

1. 지루함을 덜어주는 포인트 공간

사람들이 자주 바뀌는 상업공간이나 펜션 등의 숙박 시설에는 강렬한 원색의 레드를 과감하게 사용하면 아주 멋스럽고 다시 또 찾아가고 싶은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연출된다.

우리가 늘 생활하고 숨쉬는 공간에 주조색을 레드칼라로 사용하는 것은 큰 무리가 따른다. 강한 칼라가 신경을 자극해 불안감을 초래하고, 긴장감을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쪽 벽면에 포인트 개념으로 레드를 사용한다면 그 공간은 한 순간에 아주 멋진 곳으로 바뀔 수가 있다. 화이트가 주조색인 집안의 거실 한 쪽 벽면, 혹은 방의 한 벽면을 강렬한 레드로 사용할 경우 밋밋했던 공간은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탈바꿈될 수 있다. 적절한 공간의 적절한 칼라선택은 인테리어에 있어 가장 기초이자 제일 중요한 포인트이다.

 

 

Image_View

Image_View

 

 

 

 

 

 

Image_View

 

 

 

2.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공간

레드는 가장 강렬한 색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가장 극대화시킬 수 있는 칼라이기도 하다.

비비드한 레드 컬러에 다크 블랙을 살짝 가미한 레드 와인은 레드 색상 중 가장 고급스럽고 세련된 칼라다. 전체적으로 채도가 낮은 다크 카키, 다크 브라운 등과 배색하면 앤틱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골드빛이 많이 도는 다크머스터드와 블랙을 함께 매치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정돈되고 격조 높은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배색은그곳에 머문 사람에게 대접받는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러므로 업무를 처리할 비즈니스 공간, 혹은 중요한 사람을 대접할 상업 공간에 연출하면 그 효과가 더욱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