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상부장이나 수납장 윗쪽에 있는 그릇을 꺼낼 때 손이 닿지 않아 까치발을 들어본 경험, 주부라면 한 번씩들 있을 것이다. 높은 곳에 있어 꺼내기 어려운 만큼, 위쪽에는 아예 잘 사용하지 않는 그릇을 넣어두거나 2단, 3단 사다리 혹은 의자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헤펠레가 출시한 ‘Innovative Dinner ware’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적인 부엌 선반 리프트 다운(Lift-down) 시스템이다.
2011 독일 인터줌 전시회에서 선보인 헤펠레 컨셉 공간 중 두 번째 시리즈인 이 제품은 부엌 상부장 선반에 리프트 다운 시스템을 설치해 적은 힘으로도 손쉽게 선반을 아래로 내려 물건을 꺼낼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설치 가능한 캐비넷의 폭은, 바스켓의 종류에 따라 900㎜, 1200㎜ 두 가지이며, 적용 가능한 매커니즘 역시 선반에 수납할 접시 및 내용물의 하중에 따라 0~12㎏, 10~20㎏ 두 가지가 있다. 또한 부착된 레버를 돌림으로써 스프링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으며 서랍을 다시 캐비넷 안으로 넣을 때 댐핑 기능이 작동해 부드럽게 닫힌다.
스틸 바스켓 외에 목재 바스켓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이 경우에 특수 브라켓을 함께 사용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