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치유 정책, 더 효과적으로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지난 16일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정책자문위원들을 초청해 정책자문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자문회의에 앞서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과 산림생산기술연구소의 연구시설, 간벌(솎아베기) 시험사업지 등을 둘러보고 현장 토론을 벌였다.

 

 

녹색산촌체험 행사 개최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9월23일 충남 공주 산마루알밤농원에서 도시민 40명을 대상으로 밤 줍기 등을 통해 산촌마을을 직접 체험하는 ‘녹색산촌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북부산림청, 나무 11만본 심는다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은 지난 9월19일 경기도 양평군을 시작으로 강원영서ㆍ수도권 지역 39ha, 소나무 용기묘 11만본 가을철 나무심기 사업에 착수했다.

 

 

 

산림유전자은행 건립, 첫 삽 떴다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원장 이갑연)는 지난 20일 충북 충주 수안보면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 ‘산림유전자원 유전자 은행(Gene Bank)’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하영효 산림청 차장과 윤진식 한나라당 의원, 충북도 및 충주시 의회 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파레트컨테이너協, 인도 뉴델리 방문

한국파레트컨테이너협회의 이경호 회장이 오는 10월12일부터 15일까지 인도 뉴델리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인도에 직접 방문해 유니트 로드 시스템 시상식과 아시아 파레트 연맹(APSF)총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2011서울건축문화제 개막식 참석

지난 9월22일 한국목조건축협회의 박찬규 회장이 ‘2011 서울건축문화제 개막식’에 VIP 초청받아 참석했다.
2011 서울건축문화제는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고 한국건축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일반시민들에게 건축을 소개하는 축제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목재재활용協, 임지잔재 자원화 실연회 개최

지난 9월27일 한국목재재활용협회(회장 서대원)는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동산리 에서 ‘산림자원 전목집재 및 임지잔재 자원화 실연회’를 갖고 산림자원의 친환경적 자워화 방향제시와 전국산림기능인들의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DIY協, 산림박람회 참가

한국DIY가구공방협회(회장 오진경)가 오는 10월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2011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가구공방협회는 박람회 기간동안 DIY목공체험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이 소품을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드유니버시티 수강생 모집

캐나다우드가 후원하고 우드유니버시티가 진행하는 제10기 WDO과정의 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 wooduniversity.or.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교육기간은 10월15일부터 2012년 3월3일까지이다.

 

 

동화홀딩스 회장, 자사주 1만850주 매입

동화홀딩스의 승명호 회장은 지난 16일 장내에서 자사주 1만850주를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자사주 추가매입으로 인해 승 회장의 지분율은 이전 6.49%에서 6.54%로 0.05%포인트 상승했다.

 

 

 

선창산업, 기재부장관 표창 수상

선창산업의 정연준 대표이사가 제17회 통계의 날(9월1일)을 맞아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 대표는 제조, 판매, 노무, 투자 등 기업활동에 대한 신뢰성 있는 통계작성으로 정부정책지원과 산업발전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프라임팀버, 11월 중 사무실 이전 계획

프라임팀버(대표 이동우)가 오는 11월 중순경 사무실 이전 계획을 밝혔다.
이동우 대표는 “사무실에 내방하는 고객들을 위해 좀 더 넓고, 쾌적한 곳으로 사무실을 이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헤펠레 목공방 창업 26기 계약 안내

헤펠레목공방 창업26기 창업상담 및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26기는 9월27일 입학식을 갖고 12월2일까지 10주간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목공방 창업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hafele. co.kr)를 통해 문의가능하다.

 

인터우드, 충주에 물류창고 오픈
인터우드(대표 이남희)가 지난 9월 충주시 가금면 하구암리 750-6에 물류창고를 오픈했다.
물류창고에서는 천연데크, 후로링, 계단재, 루버 등의 제품을 취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