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청장, “REDD 방식으로 해결하겠다”

이돈구 산림청장은 지난4일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제110차 대외경제장관회의’에 참석해 “산림청이 202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2억4400만 톤의 40%인 1억 톤을 개발도상국의 산림 전용을 막고 토지황폐화를 방지하는 ‘REDD+’ 방식으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창원에서 열린 목재체험교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 동부목재유통센터가 주관하고 창원시가 후원하는 ‘2011년 목재체험교실’을 창원시 진해드림파크에서 창원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실시했다.

 

 

산과원, 헛개나무 재배희망 신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간기능 개선, 숙취해소 등의 효능이 우수한 헛개나무의 생산성을 증대시킨 다수확 신품종 3종을 보급하기로 하고 이달 말부터 재배희망 농가의 신청을 받는다.

 

 

북부산림청, 우량 소나무림 조성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은 소나무 인공림을 우량한 소나무림으로 육성하기 위해 학계· 관련단체 등 산림관계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일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에서 현장토론회를 실시했다.

 

 

이전제 회장, 삼익산업 창립행사 참석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의 이전제 회장은 지난 9월30일 경기도 덕평에서 열린 삼익산업 창립 30주년 행사 참석했다.

 

 

 

이경호 이사장, 중기청 행사 적극 참여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의 이경호 이사장은 지난 10월4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최하는 ‘제4회 중소기업 국화전 및 작은음악회’와 10월5일 ‘제2차 TV홈쇼핑 상품추천위원회’에 참석했다. 현재 이경호 이사장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부회장직과 상품추천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대한목재협회, 공정위에 소명자료 설명

대한목재협회(회장 양종광)는 일면지에 ‘WPC 실체를 알린다’는 광고를 실은 게 문제돼 지난 10월4일 공정거래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소명자료를 제출하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재활용協 LH공사 면담

한국목재재활용협회(회장 서대원)는 지난 10월5일 수도권 회원사의 폐목재 제도개선 요청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 건축부 면담을 진행했다.

 


목재보존協 사무실 이전

한국목재보존협회(회장 이종신)가 10월 초 인천 서구 석남동에서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 557-2 동화합판 1층으로 사무실을 이전했다.

 

 

 

목재칩연합회, UNCCD 사막화 회의 참석

지난 10월10일 한국목재칩연합회의 최원규 회장은 UNCCD사막화 회의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건산업 박 회장, 전경련 50주년 참석

이건산업의 박영주 회장은 지난5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전경련 창립 50주년 기념 리셉션’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7회 캐나다 다층 목조건축 기술연수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는 ‘제7회 캐나다 다층목조건축 기술연수’를 오는 2월5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일간의 목조건축 이론교육과 다양한 목조건축 및 현장, 제재소, 연구 시설 그리고 휘슬러 방문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황태익 이사(02-3445-3834)를 통해 가능하다.

 

 

품질인증제도에 대한 시공사회의

장길완 운영위원장(케이에스하우징 대표)은 지난 10월6일에 시공사 회의을 주재했다. 먼저 품질인증 제도에 대하여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시공기술 상향 표준화를 위해 시공회원사에게 적극 권고했고, 한국목조건축협회에 접수된 시공 상담건에 대해 평등하게 시공사가 공유하기로했다.

 

 

삼화페인트, 자사주 9600주 매입
삼화페인트가 9워29일부터 10월5일까지 총 네차례에 걸쳐 자사주 9600주를 장내매수했다고 지난5일 공시했다. 변동 후 삼화페인트의 지분율은 8.56%로 늘어났다.

GREEN CITY WEEK 개최
Green City Week은 ‘도시’와 밀접한 방재안전시스템, 디자인, 건축, 그리고 설비인프라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장으로서, 5개의 유관 전문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됩니다. 한국목조건축협회로 문의 시 초청장을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다우통상 남부 물류창고 오픈

집성목을 취급하는 다우통상이 지난 9월19일 대구시 동구 율암동에 남부 물류창고를 오픈했다. 이에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우통상은 중부지점(조치원)을 보유하고 있어 전국적 유통망 구축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