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그린하우징(대표 김동열)은 경기 오산 서랑동에 2층 목조주택을 설계했다. 개인 사업을 경영하는 건축주는 주위에 푸르름이 가득한 오산 주택 주변의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모던스타일의 목조주택을 설계하길 원했고 여러 시공업체와 상담문의 끝에 에코그린하우징에 시공을 의뢰했다.

건물의 가장 중요한 설계 포인트는 거실 부분을 오픈천정으로 포인트를 줘 가족뿐만 아니라 집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현관을 들어서면 웅장하면서도 집이 커보일 수 있도록 설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한 외부 디자인은 거실 정면부분을 입체화해서 포인트를 살렸고 진입로 부분과 주차장을 연결해 동선의 간편함을 줬고 파고라의 경우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신경썼다. 실내 공간분할시 주안점을 뒀던 부분은 화장실과 다용도실을 설계할 때 건축주의 동선을 고려해 최대한 짧은 동선안에 이동이 쉽도록 했다. 이 주택은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대지에 전망과 풍향이 좋고, 주변의 경관도 모던한 주택 스타일과 잘 어울릴수 있도록 모던 스타일로 설계했다.

대지위치: 경기 오산 서랑동, 대지면적: 799㎡, 건물규모: 지상2층, 건축면적: 135㎡, 연면적: 179㎡, 파고라 주차장(주차 2대 가능), 공법: 목구조 공법/ 구조재: 북미산 구조재, 외부마감재: (지붕) 리얼징크 (외벽) 징크, 스터코, 적삼목, 내부마감재: (내벽) 실크벽지, 루버/ 문의: 1577-190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