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새로운 합성목재를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던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가 세계 최초의 고강도 WFC 합성목재인 ‘우젠 네이쳐(WOOZEN Nature)’를 출시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존 WPC(Wood Polymer Composite) 합성목재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고강도 합성목재인 WFC(Wood Fiber Composite)합성목재는 분말 형태의 목분과 합성수지를 절반씩 사용함으로써, 섬유형태의 천연목칩을 70% 이상 사용해 제품 강도와 지지 하중을 2배 이상 향상시켰다.

이번에 출시한 ‘우젠 네이쳐’는 WFC 합성목재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네덜란드 테크우드社의 처방기술과 LG하우시스의 가공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으로 기존의 WPC보다 열과 수분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실제 나무와 같은 입체감과 색감을 구현했다.

LG하우시스는 ‘우젠 네이쳐’의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발빠르게 해외시장을 공략해 유럽과 러시아에 이미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WFC 합성목재의 수요확대를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 한명호 대표는 “향후 WFC 합성목재 제품의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공원, 산책로 등 조경공간 뿐 아니라 건축물 마감재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히고,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합성목재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데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