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이 동 섭 원장
한국목재신문은 1999년 8월 1일 창간 이래 목재산업분야 전문매체로서 목재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정부의 목재관련정책, 법령, 업계의 동향과 신기술, 세미나 등 국내 목재산업의 전반적인 뉴스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목재산업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UN에서도 적극적인 개입을 통한 3대 환경협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지속가능한 자원이면서 친환경재료인 목재자원은 차세대 창조경제의 주역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에서 미래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목재는 탄소저장원으로써 그 가치가 더욱 주목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세계 환경에 대응하고 목재산업의 도약을 위해서는 정부, 업계, 학계, 언론계, 연구기관 등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여기에 모두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취재하여 전달하는 한국목재신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의 활약도 더욱 기대합니다.

지난 14년간 한국목재신문의 뜨거운 열정이 앞으로도 지속되어 「목재법」 기반 조성을 통한 목재산업의 활성화에 더욱 기여함은 물론, 객관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목재산업 관련 전문매체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다시한번 귀 신문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