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생산량 감소, 겨울철 목재 수급 어려울 듯

이달 초 목재 판매는 각 업체들의 휴가 직후 때문인지 그다지 활발하지 못했다. 8월의 목재 선적은 증가했으나 판매 업체들은 9월과 10월분 주문을 예상보다 많이 받지는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바이어들의 목재 구매량이 아직 한번에 한 콘테이너 정도에 머물고 있기 때문이다. 제재소들의 생산량은 계속해서 낮은 수준이며 Green Lunber의 공급도 부족하다.

Green Lunber와 KD Lunber사이의 마진은 일부 수종의 경우 매우 적으며 판매 업체들은 이 수종들에 대해 이윤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한 제재소 사장은 "지난 2년 동안에는 한 두 가지 수종만으로 공장을 운영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변화해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반면 KD Lunber의 재고는 약간 증가했다.

여러 업체들이 Green Lumber와 Air Dried Lunber의 재고 수준이 낮기 때문에 이번 겨울에 목재 공급이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북미 지역의 목재 판매는 양호했으며, Green Lumber의 판매가 인공 건조목에 비해 잘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드 메이플의 부진한 수요는 이 지역의 생산업체들의 마음을 무겁게 하고 있으며 여름에 하드 메이플의 생산이 제한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재고량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옐로우 버치는 캐비넷 업계로의 판매가 잘 되고 있으며 레드 오크의 수요는 꾸준하나 KD Lumber의 공급이 증가하고 있다.

바닥재 업체들은 많은 양의 화이트 오크와 레드 오크를 원하고 있으며, 화이트 오크는 내수판매에 비해 수출이 활발했다.

 

(Hardwood News, AFRO Korea 제공)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