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원창동의 비아이비우드(대표 정종석)가 스웨덴 룬드그렌스 하이블러리(Lundgrens Hybleri)社의 루바 마감재를 선보인다. 루바 마감재는 레드파인 수종으로 목재의 곧은 무늬결이 그대로 살아날 뿐 아니라 목재 자체의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레드파인 자체가 단단하고 옹이가 적은 것이 특징인데 이 제품은 재면의 상태가 깔끔해 실내에 적용하기 좋다.

특히 뒷면이 판재 상태로 돼있어서 벽체에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고, 루마 마감재 상판에는 2개의 홈이 있어서 벽에 시공하면 더욱 멋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다. 또 천장이나 벽체의 허리몰딩으로 사용하면 그동안 사용돼온 몰딩처리와는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은 별도의 도장마감을 하지 않더라도 색감이 밝아 실내에 그대로 사용하기 좋고 깔끔한 재면상태로 직접 만져보면 부드러운 느낌이 든다.

비아이비우드 정종석 대표는 “레드파인 루바 마감재는 실내 벽체에 시공할 때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새롭게 선보이게 된 제품”이라며 “마감재 상판에 2개의 홈이 있어서 독특하며 목조주택이나 카페, 사무용 공간에 적용할 경우 더욱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스웨덴 Lundgrens Hybleri社의 레드파인 루바 마감재는 12×120×8'/12' 규격이 있으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전화(032-578-6989)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