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서 병 륜 회장
그동안 목재관련 가치있는 뉴스와 정보 전달을 위한 귀 신문의 진정성 있는 노력에 감사하며, 대한민국의 대표 목재산업 전문 신문으로서의 성장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귀 신문은 목재와 관련해 다양한 뉴스로서 종합, 특집, 업계동정, 국제, 국내시황, 오피니언, 인터뷰, 건축, 인테리어, DIY, 제품 등 일사분란한 보도 내용의 전문성과 다양성으로 매주 목재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7월 11일 어느 신문보다 앞서서 보도하신 뉴스 ‘수출용 목재파렛트, 구매확인서 발급대상됐다’에 감사드리며, 당 협회의 회원사이며 이사인 ㈜신영목재 김종환 대표의 오랜 노력의 결실로 파렛트(목재, 종이, 플라스틱, 철제 등) 업계의 숙원사업이었던 단순 물류수단으로서의 파렛트가 아닌, 외화획득에 기여하는 개별 수출물품 또는 수출물품의 포장재로서의 수출물품용 1회용 파렛트를 국내의 수출업체에 공급하여 수출된 경우, 구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대외 무역관리규정이 2014년 6월 10일자로 관보에 개정 고시됨으로써, 국내 다수의 중소기업인 파렛트 공급업체가 향후 수출업체의 지위를 얻게될 것이고, 아울러 수출업체에 주어지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당 협회장으로서 김종환 대표님과 국무총리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산업통상자원부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신영목재와 같이 목재파렛트를 제조해 수출업체에 납품하는 중소기업일 경우, 이 외화획득용 구매확인서를 발급받아야만 수출업체로 인정되어 각종 수출지원 및 무역금융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기에 귀 신문에서 향후 지속적인 홍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선진국 및 국내외 다수산업체의 일관 수송을 위한 친환경(CO2 저감) 파렛트로써의 목재파렛트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할 때 입니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목재분과 위원회에서는 환경에 좋은 목재파렛트를 사용하자는 캠페인을 하고 있는 바, 뜻깊은 창간 15주년 기념특집에 친환경적인 목재파렛트를 자랑스레 홍보하고자 합니다. 진정으로 많은 산업에서 친환경적인 목재파렛트를 애용하셔서 목재파렛트가 지구를 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