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람들의 활동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시설물과 구조물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커지게 됐다. 그러한 관심을 반영해서 청우펀스페이션은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해외의 유명 시설브랜드들과의 긴밀한 협조로, 품질좋고 안전한 시설물들을 국내에 도입하고 있다.
특히 청우펀스테이션의 시설물들은 단단하고 견고하기로 이름난 스웨덴산 소나무인 아이끼(AIHKI) 집성목이 사용돼 시설물의 파손이 적고 안전하다.
어린이 놀이시설물에서부터 어른들의 야외운동시설, 그리고 체육시설까지 모든 시설물을 아우르는 청우펀스테이션의 제품들과 그 생산공정, 그리고 제품속에 담긴 가치에 대해서 소개한다.

조경 시설 연구 노하우,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다
청우펀스테이션(대표 신경근)의 제품군은 크게 놀이시설물, 환경시설물, 운동시설물로 나눠서 설명할 수 있다. 놀이시설물은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65년 전통의 스웨덴 HAGS(학스)社와 청우펀스테이션의 긴밀한 협조로 다양한 테마놀이 문화공간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청우펀스테이션의 놀이시설물 브랜드인 ‘노리노라’는 아이들의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를 바탕으로 모듈 시스템을 활용해 공간과 예산에 따라 무한확장, 축소, 변형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리고 환경시설물 브랜드 ‘레피’는 사람의 행태와 공간을 연구해 심미성과 기능성까지 결합된 공공디자인, 조경시설물 제품이며 체육시설물에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실내의 운동방법을 실외로 적용시킨 청우펀스테이션만의 기술이 집약돼 있다.

‘영원의 나무’, 스웨덴 아이끼(AIHKI)로 안전성 강화
청우펀스테이션의 모든 시설물에 쓰이는 소재는 ‘영원의 나무’라 불리우는 스웨덴 북부 소나무인 아이끼(AIHKI)를 주요 수종으로 사용하고 있다. 아이끼는 스웨덴의 무더운 여름과 춥고 매마른 겨울을 견디며 오랜시간 동안 단단하고 강하게 자라온 수종이다. 그중 150년 이상된 품질좋은 나무만을 선별해 비금속 방부처리 후 가공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AIHKI 소나무가 110π의 기둥재가 돼 모든 시설물의 기본을 이룬다.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깐깐한 목재관리 절차
기본적으로 청우펀스테이션의 시설물에 사용되는 목재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친다.
1단계로 시설의 부식예방작업 및 내수작업인 진공집성, 2단계로 공기주입 및 건조 작업 후 넓은 범위의 침투와 효율성을 위한 액체 페인팅으로 목재염색, 마지막 3단계로 목재섬유의 약화를 방지하는 피니셔 작업을 거치게 되는데 이 공정에 시행되는 모든 절차는 엄격한 기준에 따르게 되며 따라서 목재처리 기술의 수준은 가히 세계최고의 기술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조경시설물 소재로써 목재의 가치
목재는 곧 자연이다. 조경시설물이 설치되는 곳 역시 자연의 공간이기 때문에 그 어떤 다른 인위적인 재질보다 시설물로써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소재는 목재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설물을 통해 사람들은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목재는 뜨거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을 견뎌내는 목재 고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환경시설물의 재질로 가장 적합하다.

제품 공급에 있어 ‘신뢰’를 최우선으로
청우펀스테이션이 이야기하는 신뢰에는 최고의 디자인, 최고의 품질, 철저한 유지보수, 계획적인 시공 일정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청우펀스테이션은 사내에서 이를 지키기 위한 서로의 역할과 공정에 대한 책임을 바탕으로 해 고객들로 하여금 신뢰받는 시설물, 그리고 신뢰받는 회사가 되도록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

회사 프로필
회 사 명: (주)청우펀스테이션
대 표 자: 신경근
설 립 일: 2009. 6. 1
취급품목: 놀이시설물, 환경시설물, 체육시설물
주요사용수종: 스웨덴산 아이끼(AIHKI)
주     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17-38 우명빌딩 3층
문     의: 02-3474-7003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