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도전, 만파는 지금 도약중!
상태바
계속되는 도전, 만파는 지금 도약중!
  • 박정훈 기자
  • 승인 2015.01.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파코리아> 박상철 대표

만파코리아는 목공용 공구제작 전문업체로 일찍부터 고성능 그라인더 제품인 벨트커터(MP21-2)와 다용도커터(MP21-3)를 공개해 전국의 수많은 목공방 및 DIY유저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단순히 해외브랜드의 공구제품을 수입해서 국내로 유통시키는 것이 아닌 독자적인 공구제작 기술을 통해 직접 만든 제품군으로 여러 공인기관으로부터 그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정기적으로 목공예 학원을 운영하면서 목공문화의 대중화를 위한 여러가지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30일에는 목공에 관심이 많은 각지의 인원들을 한자리에 불러모아 전국 목공예 체험행사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꾸준한 성장으로 국내 공구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점 확고하게 굳혀나가고 있는 만파코리아의 박상철 대표를 2014 목재산업박람회 현장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최근 개최됐던 ‘전국 목공예 체험행사’의 반응은 어땠나? 
만파의 전국 목공예 체험행사는 매년 연말이 오기 전, 11월경에 개최하고 있는 만파코리아만의 행사다. 목공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 가족단위의 관람객, 그리고 전국각지의 목공방 대표들, 그리고 DIY 유저들이 만파코리아의 본사인 안성에 모여서 다양한 공구 제품으로 작품을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을 한다.
매년 행사를 거듭할수록 참가를 신청하는 사람들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어 프로그램도 그에 맞게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최근에 개최된 행사 당일에는 비도 내렸고 기온도 영하로 내려가 매우 추웠다. 그럼에도 140명의 인원이 안성으로 찾아와 행사에 참여했다. 본래는 하루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행사지만, 내년부터는 이틀의 일정으로 시간을 늘려서 더 많은 이들이 여유롭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상중이다.      

수많은 박람회에 빠지지 않고 참가하는 이유는?
대략적으로 한 해에 25회 이상 목재 관련 박람회에 참가한다. 일정으로 따지면 거의 한달에 2회 정도 박람회에 참여하는 셈이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수많은 박람회에 참여할 준비를 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고객들과 더욱 원활하고 직접적인 소통을 하기위해 전국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한다. 전시회에서 만파의 부스를 찾아오는 분들에게는 제품을 직접 사용해 목재를 다듬어보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따른 피드백과 제품홍보도 겸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노력은 현장에서 만나는 일반 소비자들, 목재·목공 업계의 여러 관계자들에게 만파코리아가 다이나믹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기도 하다.

해외로도 수출되는 만파의 공구, 그 경쟁력은?
우리가 선보인 목공예 전용의 벨트커터는 목재 속 파내기, 다듬기, 터치넣기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목공에 숙련되지 않은 사람도 쉽고 안전하게 다룰 수 있다. 또 다용도커터도 마찬가지로 거의 모든 그라인딩 작업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해 작업의 능률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이밖에도 목재의 비좁은 틈을 작업하기가 수월한 원형커터, 목조주택의 장부, 직각 작업에 용이한 사각커터, 홈파내기 전용공구인 홀스커터까지 사용하는 용도에 맞는 제품군을 구성해 놓았다. 이러한 장점들이 다른 박람회 현장을 방문한 외국의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으로 어필한 것 같다. 현재는 주로 중국이나 동남아 등지의 여러 시장으로 만파의 제품들이 많이 판매됐다.

만파코리아의 추후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면?
앞서 잠시 언급했다시피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만파의 공구들이 좋은 반응을 얻은 사례가 있었다.
그렇게 해외로 제품을 판매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일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일본의 목공 시장은 우리나라보다 규모가 크고 저변이 잘 잡혀있어 공구에 대한 수요도 많다. 우리의 공구들이 일본에서도 잘 판매될 수 있는 가능성은 이미 여러차례 시장분석을 통해 확인했다. 다만 A/S의 부분에서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경우 지금보다 개선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돼 관련한 측면을 연구하고 있는 중이다. 궁극적으로는 일본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공구 시장에도 국산공구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만파는 끊임없이 움직인다. 그리고 성장한다.

 

 

<회사프로필>
회사명: 만파코리아
대표자: 박상철 
품목: 목공용 전동 공구 
주소: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동항리 522-4번지
홈페이지: www.manpa21.com
문의: 031-676-9212

박정훈 기자   canboxclu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