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의 준스크랩우드(대표 장준봉)는 독특한 디자인의 스크랩우드를 생산하는 업체다. 천연 고재의 제한적인 공급량과 디자인의 한계성, 규격의 불규칙성 등의 단점을 극복해 새롭게 제안된 개념인 스크랩우드는 천연 고재에서 느껴지는 자연 그대로의 빈티지한 디자인을 소프트우드 판재에 재현시킨 제품이다. 스크랩우드는 이미 유럽 등지에서 이색적인 디자인의 주택이나 가구를 만드는데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인기 품목이다.

준스크랩우드의 스크랩우드 제작은 레드파인 판재의 샌딩 작업에서부터 디자인까지 일련의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지며 친환경과 안전성에 민감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친환경 수성페인트를 사용하고 있다.

스크랩우드 제품군의 구성은 베이직·패치워크·내츄럴·유니크·마스터·미니컨테이너·에고이스트 등의 총 8가지로 돼있으며, 각 제품군별로 색상과 패턴에 따라 구분되는 다양한 품목들이 마련돼있다. 제품의 규격은 12T×120×1,800㎜가 기본이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서는 주문규격으로도 생산되기도 한다.

준스크랩우드 장준봉 대표는 “준스크랩우드의 제작진은 대부분 디자인과 미술을 전공한 20~30대의 젊은 인력으로 모든 제품에 예술적인 의미와 새로운 시도를 반영해 희소성있는 스크랩우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기존에 스크랩우드를 생산하고 있던 업체들이 많이 있었지만 그들과 구별되는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준스크랩우드의 스크랩우드 제품과 관련한 정보는 홈페이지(www.junscrapwood.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031-637-5923)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