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필리핀 세계 건축 전시회(World Bex)가 올해로 20회 개최를 맞아 지난달 11일부터 15일까지 마닐라 월드 트레이드센터에서 5일간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한국·중국·싱가포르·베트남·일본 등 총 15개국이 참가해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제품들을 전시하며 부대행사로 각종 세미나가 진행됐다. 건축자재 및 장비, 설비에서부터 타일, 주방 캐비닛, 욕실 설비, 조명 등 실내·외 인테리어 자재 제품까지 다양한 품목이 전시돼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KOTRA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여해 한국 건축설비 제품들의 카탈로그를 전시하고 소개했으며 한국 기업 3개社는 개별적으로 참가해 품목은 바닥 코팅제, 지붕자재, 생활 공구 등을 전시했다.

이외에도 현지 교민기업 및 현지에 딜러를 둔 많은 한국 기업들이 전시회에 참가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 관계자는 “한국 제품의 경우 품질이 좋다는 인식이 있어 소비자들의 호감을 받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는 낮게 평가되고 있다”고 전했다.

전시회 주최측의 관계자는 “대부분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가, 건축자재 바이어들은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특히 친환경 목재로 만든 창호 또는 블라인드 제품들이 인기가 많았다”고 전했다.

 출처: KOTRA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