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 바닥재는 건축물의 바닥에 사용되는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건축자재다. 사람들이 머물거나 오고가는 공간에는 어디든지 적용되는 마루 바닥재는 공간의 인테리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재이다. 최근에는 공간의 안전성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간의 기능성 그리고 디자인적인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수 있는 갖춘 마루 바닥재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이번호에서는 마루 바닥재 제품들을 소개한다. 

 

 

∷ 주거공간 마루 바닥재

젊은 감각으로 강마루에 특별함을 더한 스타코리아의 스타강마루
스타코리아의 ‘스타강마루’는 인도네시아 에르나社의 합판과 말레이시아산 샌드위치 합판에 고품질의 HPM을 붙여 제작됐다. 스타코리아는 스타강마루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하며 해외 및 국내의 여러 박람회에 참석하면서 한국산 강마루 제품도 해외의 제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스타강마루를 통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할수 있다.

(스타코리아: 032-584-8311)

 

 

특허받은 미끄럼 방지기술 적용된 모던우드의 탄탄마루
모던우드는 미끄럼 방지기술이 적용된 ‘탄탄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마루의 안전성을 극대화시킨 탄탄마루는 어린이나 노인들이 바닥에서 미끄러져 다치는 사고가 일어나는 가능성을 현저하게 줄였다.
또한 마루를 설치하려는 장소와 용도에 따라 구별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온돌형과 일반형 2가지 제품군으로 출시됐다.

(모던우드: 032-816-3400)

 

합판 접착층에 황토를 적용시킨 윈앤윈우드의 로얄바이오 온돌마루
윈앤윈우드가 ‘로얄바이오 온돌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로얄바이오 온돌마루는 무늬목과 합판의 접착층에 황토·숯·맥반석을 적층해 유해물질 방출을 절감한 기능을 특허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인체 건강에 유익함을 최대화한 환경 친화적인 마루다. 한편, 윈앤윈우드의 마루 제품들은 품질담당 연구원들의 엄격한 품질테스트로 좋은 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윈앤윈우드: 02-3402-2788)

 

스크래치에 강한 삼익산업의 원목마루 파키
삼익산업이 원목마루 파키(Par-ky)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파키 마루는 삼익산업의 ‘SIP(SamIk Premium)’ 브랜드에 속한 제품군으로 HDF 위에 무늬목을 부착시킨 원목마루 제품이다.
특히 표면함침공법이 적용돼 표면 내구성이 우수해 아무리 강한 충격에도 손상을 입지 않고 물청소나 스팀청소가 가능해 세척도 간편하기 때문에 상업 공간이나 주거 공간에 모두 적합하다.

(삼익산업: 1588-3648)

 

불에 강한 해안실업의 방염후로링보드 통원목 마루
해안실업은 친환경 방염 도료로 2차에 걸친 방염도장이 돼있는 바닥재 방염후로링보드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폼알데하이드가 발생하지 않는 원목마루를 사용했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다.
더불어 해안실업은 후로링 설치시 사용되는 장선의 상면과 합판 사이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흡수하는 상하면 동시방진장선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해안실업: 032-811-8231)

 

품질 경쟁력 높인 아오야마목재산업의 표면강화 합판마루
아오야마목재산업이 ‘표면강화 합판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두께 0.5T 이상의 천연 무늬목을 사용해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리면서, 찍힘과 긁힘 등 합판마루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내충격성은 3N 정도이며 도막밀착력은 1등급이다. 아오야마목재산업 관계자는 “표면강화 합판마루의 개발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마루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공급할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아오야마목재산업: 02-2157-2249)

 

∷ 교실·체육시설 마루 바닥재

 

UV 코팅처리된 서원상협의 쏘노클링 후로링
서원상협은 UV 코팅처리된 쏘노클링 후로링을 공급하고 있다. 쏘노클링은 인도 서남부에서 자라는 낙엽성 대경목으로 통직한 수간과 둥근 수관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쏘노클링 후로링은 광택과 색이 고급스럽고 세련돼 후로링으로 사용할 경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으며, 긁힘이나 변형이 적기 때문에 유지 및 관리도 용이하다.

(서원상협: 032-773-8601)

 

화사한 느낌 돋보이는 인터우드의 비치 후로링
인터우드는 비치(너도밤나무) 후로링을 공급하고 있다. 비치는 무겁고 단단한 목재이면서 가공성이 용이한 목재로 잘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밝은색을 띄는 유럽산 비치로 제작됐으며 가공 공정에 대한 검수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인터우드 관계자는 “안정적 공급원을 확보해 공급 안정은 물론 품질과 가격면에서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인터우드: 032-578-0641)

 

▲메이플 후로링와 티크 후로링

다양한 공간에 활용되는 명원목재의 메이플·티크 후로링
명원목재는 학교와 체육관 바닥에 적합한 메이플 후로링과 티크 후로링 2가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메이플 후로링은 광택과 색이 고급스럽고 세련돼 후로링으로 사용하면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연출할수 있고, 긁힘이나 변형이 적기 때문에 유지 및 관리도 용이하며 티크 후로링은 시간이 흐를수록 색상이 더 멋스럽고 고급스럽게 변해 오랫동안 티크 특유의 멋스러움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명원목재: 032-581-0677)

 

학교 교실용으로 적합한 목일목재의 방염 후로링 ‘木마루’
목일목재는 안전성과 내구성, 그리고 방염기능까지 추가된 교실용 방염 후로링 ‘木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방염 후로링은 화재에 취약한 목재의 약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불에 연소되는 시간이 보통의 목재보다 길어 화재사고의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木마루’는 주로 체육관이나 다목적교실 시공에 사용되는 바닥재로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목일목재: 032-575-546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