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SCG그룹의 다양한 건축자재들을 올해 신규 아이템으로 선보이는 한양특수산업. 자재 수입부터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한양특수산업은 기존에 취급하던 품목에서 한발더 나아가 고객 트랜드를 읽고 소비자가 원하는 품목들을 새롭게 런칭하고 있다. 회사의 대형화도 중요하지만, 전문화와 차별화를 두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민선홍 대표를 만나 한양특수산업의 이야기들을 들어봤다. 

 

소비자 맞춤형 품목들로 새로운 제품 공급
태국 SCG그룹의 건축 내·외장재 신규 런칭
품목 다양화는 한양특수산업의 차별화된 강점

 

새로운 건축자재 개발에 주력하는 한양특수산업
한양특수산업은 건축 내·외장재를 공급하는 주택자재 전문회사이다. 요즘처럼 목재시장에서 많은 회사들이 대형화가 돼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한양특수산업은 대형화만을 쫓아가기 보다는 다양한 품목들을 갖춤으로써 경쟁력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아이템을 계속해서 개발하려는 이유는 품목 다변화를 통해서 시장과 가까워질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내고, 그러면서 가격 단가 경쟁에만 매달릴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품목을 갖춰둠으로써 한양특수산업만의 차별화를 갖추고 있다.
특히 민선홍 대표는 목조주택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커지고 있고, 요즘에는 단독주택으로써 목조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은퇴자 또는 젊은 세대들이 앞으로 살아갈 주택에 대해 어떤 자재들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 학습량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다품목을 취급하는 한양특수산업은 올해에도 새로운 신규 아이템들을 런칭했습니다. 신규 품목들을 많은 가지수로 런칭하기란 오랜 고민이 필요한데, 고객들이 원하는 품목이 어떤것인지 정확히 파악하면서 자재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집을 지을때는 어떤 자재를 사용해 완성하느냐가 가장 중요한데, 25년간 주택자재를 공급해온 한양특수산업은 주택 자재 트랜드에 맞게 다양한 품목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품의 퀄리티와 시공의 경제성이 가장 중요
한양특수산업이 새로운 아이템으로 품목을 정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제품의 퀄리티, 그리고 시공의 경제성을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삼고 있다. 제품의 퀄리티는 당연한 것이지만 가격도 합리적인가에 대한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적정한 가격 그리고 꾸준히 공급받을수 있는 유통선을 갖고 제품의 퀄리티를 유지할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을 갖고 있다.

지금은 주거생활의 대부분이 공동주택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런 형태가 돼가고 있다 보니 개인의 공간을 원하는 사람들, 나만의 집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분위기다. 개성을 강조하는 집을 원하다보니 그만큼 보다 특별한 자재들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한양특수산업의 올해 주요 목표로는 전시회에 다수 참가해 고객들을 직접 만나고 눈으로 제품들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들을 많이 만들 계획이다. 또한 시공사들과의 접촉점도 늘려서 제품을 알리는 노력을 지속해 제품의 인지도와 회사의 인지도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한 한양특수산업

 

보편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제품 선보이는게 중요
한양특수산업은 보편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품목들을 공급하고 있다. 한양특수산업이 예전부터 공급해온 에코온돌매트의 경우도 바닥 난방에 열효율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제품이었고, 이 제품은 단독주택이나 숙박업, 연수원, 공동주택 등에서 활용하면 유용한 제품이었다.

또한 목재에만 치중하지 않고 LG하우시스 우젠 제품도 공급하는데, 우젠이라는 강도높은 네이쳐 제품(고강도 합성목재)으로 기존의 WPC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WFC(Wood Fiber Composite) 제품도 계속 공급하고 있다.

“한양특수산업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에 자신이 원하던 제품을 선택할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회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아이템들을 소개하고 시장의 양심에 부끄럽지 않은 제품들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한양특수산업이 한단계 더 발전할수 있는 시스템들을 구축하고 싶습니다” 
 

▲SCG 스마트사이딩

▲SCG 데코용 사이딩 모데나

▲SCG 스마트보드

 

태국 건축자재 회사 SCG의 한국 총판
한양특수산업은 태국의 SCG그룹의 제품을 공급하는 한국 총판이다. SCG그룹의 제품들 대부분이 외장재 제품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시멘트사이딩(스마트사이딩)은 기존 시장에서는 6.5T×210㎜가 대부분이었지만, 이 제품은 7.5T×230㎜ 규격으로 출시돼 시공성이 좋고, 면적이 넓어서 빠른 시간내에 시공할수 있다. 이 제품은 5팩씩 비닐로 포장돼 소운반에 용이하며, 노출 면적이 11%로 늘어나 고급스러운 느낌과 시공의 편의성을 주고, 필요하다면 현장에서 도장을 할수있기 때문에 활용성이 더 좋다.

또 SCG그룹의 스마트보드(SmartBOARD)는 건물의 커브 시공이 가능할 정도로 탄성이 좋으며 방수기능 및 내화성도 강하다. 스마트보드에는 화이버글라스가 다량 첨가되면서 각진 커브면을 완곡하게 표현할수 있고 강도 역시 타사 제품보다 우월하다. 스마트보드는 스퀘어엣지(Square Edge)와 테퍼드엣지(Tapered Edge) 2종류가 있는데, 스퀘어엣지는 4면이 직각으로 마무리가 돼있고, 테퍼드엣지는 보드간의 이음매가 매끈하게 마감돼 실내·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우드(smartWOOD)는 멸균처리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섬유시멘트로, 단단하고 탄성이 좋아서 사이딩, 펜스, 후로링, 쉐이딩, 트림 등 다양한 종류로 사용할수 있다. 방부목 대신 울타리나 데크용으로 사용함으로써 썩거나 크랙이 가지않아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밖에도 SCG그룹의 제품인 ▲외장용 월패널 ‘모데나’ ▲시멘트 내·외벽재 ‘트리오’와 ‘라인’ ▲시멘트 바닥재 ‘스템프 페이브’ 등의 제품이 있다.
“올해 태국 SCG그룹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한양특수산업의 신규 아이템으로 주력할 계획입니다. SCG그룹은 태국에서 건축자재 1위 위상을 갖고있는 회사로서, 앞으로 더 차별화된 품목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스웨덴 SETRA社 레드파인 루바

 

올해 한단계 더 발전하는 한양특수산업
한양특수산업은 기존에 취급하고 있는 목재 가운데에서도 품목을 업그레이드해 공급할 예정이다. 올해 신규 아이템으로는 스웨덴 SETRA社에서 공급하는 레드파인 월패널(루바)을 공급하는데, 이미 시장에서 알려진 바와 같이 스웨덴 제품들은 품질면에서도 우수하다고 품평이 나있는 제품이며, 한양특수산업은 A-grade 등급만을 수입한다. 이 제품은 스웨덴 북부지역에서 자라는 나무라서 목재가 치밀하고 나이테가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한양특수산업은 기존에 취급하는 구조재, 합판, 방부목 외에도 월패널과 같은 인테리어 용도 제품도 계속해서 공급할 계획이다.
 

▲크로커다일 컬러 시멘트

그밖에도 한양특수산업은 집에서 손쉽게 바를수 있고 오랫동안 색상을 유지하는 새로운 마감재 ‘크로커다일 컬러 시멘트(15년 워런티 제품)’도 공급한다. 이 제품은 주로 건축물 외장에 아크릴 마감재가 많이 사용됐었지만, 이 제품은 유니크하고 비비드한 색감으로 건물 외장에 도장을 할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아크릴 마감재와는 달리 몰탈에 하도작업이 필요없이 곧바로 시공할수 있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 시공이 가능하며 공정이 간편하다.

한양특수산업은 기존에 하고있던 품목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품목들로 제품군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그러면서 고객과의 접촉점을 늘려 소비자가 원하는 품목들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같은 품목으로 경쟁하다보면 언제나 가격 경쟁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히려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민선홍 대표. SCG그룹 제품뿐만 아니라 도료나 월패널과 같은 신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한양특수산업의 2015년 한해가 기대되고 있다.

 

(회사프로필>
회사명
  한양특수산업(주)
대표자  민선홍
품    목  건축자재 및 목재제품 수입 유통
홈페이지  www.hanyangid.co.kr
주    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45-1 오벨리스크 201호
문    의  031-762-830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