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현목재 창고에 설치된 마이크로 방부시설

대현목재(대표 남궁원)가 오스모스社의 방부제를 사용한 마이크로 방부목을 선보인다.
마이크로 방부는 오스모스社 오랜 시험 연구 결과끝에 탄생한 ACQ를 대체할수 있는 새로운 방부처리 방법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수많은 나라에서 상용화 되고 있다.

현재 유기용액에 구리가 용해된 약제를 사용하는 것은 ▲방부약제 용탈 ▲철 제품의 부식 ▲도장 및 나뭇결 유지 곤란 ▲곰팡이 발생 등 많은 문제점들을 발생시키고 있다.
이에 대현목재는 유기용제에 사용한 구리계 방부약제가 일으키는 구리 용탈의 문제점을 대폭 감소한 마이크로 방부목을 취급하기로 결정했다.
마이크로 방부는 구리 용탈의 획기적 감소로 토양 및 수질 오염 예방에 탁월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철·알루미늄 소재와 접촉시 부식성이 없어 각종 건축자재와 친밀도가 높다.

▲마이크로 방부목의 적용 색상

또 마이크로 방부목은 밝은 색상으로 원목 그대로의 질감 표현이 가능하며, 오일스테인 작업이 용이하고 방부 처리시 다양한 컬러를 옵션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목재속까지 컬러를 침투시킨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마이크로 약제 침투율과 흡수율이 100%에 가까운 처리로 인해 목재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전화(032-577-7667)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