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하우징이 시공한 목조주택

경기도 양평에 위치하고 있는 네이처하우징(대표 김한)은 이동식 목조주택, 전원주택, 소형주택을 전문으로 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 창업한지 곧 3년이 돼가는 네이처하우징은 미국에서 7년간 주택 시공일을 해온 김한 대표가 한국에 귀국한 뒤 본격적으로 선진국의 목조주택들을 한국에도 적용시켜 보자고 결심해 네이처하우징을 창업하게 됐다.
네이처하우징이 시공하는 주택들의 가장 큰 특징은 ‘2중 설비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2중 설비 시스템은 중앙에 메인 컨트롤박스를 두고 이 컨트롤박스에서 냉·온수를 필요한 장소마다 직접 연결시키는 최신 공법으로, 기존에 수도 배관을 중간중간 따내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공법은 하자 발생율이 높고, 동시에 여러곳에서 냉·온수를 사용시에 물줄기가 약해지고 물이 잘 나오지 않는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또한 기존의 목조주택들은 유리섬유 단열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네이처하우징은 수성 연질폼을 사용해 주택의 기밀성과 단열성을 높이고, 더불어 수성 연질폼은 숨쉬는 단열재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물의 수명이 다할때까지 단열 성능에 변함이 없다.
네이처하우징은 조금 더 좋은 재료와 건축 방식을 도입하기 위해 늘 연구하고 도전하고 있다. 네이처하우징 김한 대표는 “언제나 ‘따뜻하고 튼튼한 집, 그리고 안전하고 실용적인 집을 짓는다’ 라는 생각으로 집을 지을때마다 초심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처하우징의 주택 시공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70-8200-0483)로 할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