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이 주는 첫 느낌처럼 왠지 집을 잘 지을것만 같은 회사 웰메이드건설. 웰메이드건설은 합리적인 건축비, 건물의 퀄리티, 고객과의 소통이라는 3박자를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주택을 지어나가고 있다. 박장성 대표를 만나 웰메이드건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가격, 퀄리티, 소통… 3박자 이루겠다
지금처럼 변함없는 회사로 기억되고 싶어
중목구조 시공으로 다양한 모습 보여줄 것

 

 

▲박람회에 참가한 웰메이드건설

회사 상호처럼 ‘집 잘짓는 회사’로 기억되고파
‘집 잘짓는 회사’ 라는 상호에 걸맞게 웰메이드건설은 목조주택 시공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웰메이드건설의 전체 직원들은 모두 건축학과 출신으로 직원들이 각각 설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직접 현장에서 발로 뛰기 때문에 언제나 적시적소에 대응할수 있다고 강조한다. 박장성 대표는 젊은 나이 만큼이나 언제나 열정적으로 고객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10년전만 해도 목조주택에 대해 ‘가격이 비싸다’ 라는 인식이 강했고, 또 목조주택은 ‘화재에 약하고 내진에 취약할 것이다’ 라는 인식이 강했다면, 지금은 목조주택이 많이 보급화돼 화재나 내진으로부터 안전하다 라는 개념이 자리잡혀 있다고 강조한다.
목조주택 그리고 스틸하우스, 상가주택을 전문으로 시공하는 웰메이드건설은 늘어나고 있는 시공사들과 차별성을 갖기 위해 건축주와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목조주택 건축비를 최대한 줄여 드리면서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 그대신 고객의 생각을 최대한 주택 설계에 담으려는 노력들을 하고 있다.
“과거에는 목조주택이라고 하면 전원속에만 지어지는 집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목조주택은 더이상 도시 외부에서만 볼수 있는 주택이 아닌 도심 안에서도 모던하고 아담하게 지어지는 주택 형태로 자리잡히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목조주택에 대해 앞으로도 많은 디자인 연구와 설계들을 해나갈 것입니다”

▲웰메이드건설 회사 전경

 목조주택의 장점은 바로 쾌적성
박장성 대표는 목조주택의 장점은 바로 습도 조절이 가능해 건물의 쾌적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강조한다. 목조주택은 단열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건물에 대류되는 공기가 없어서 좋은 주택이라고 말한다. 특히 최근에는 건축주들이 단열 부분을 가장 신경쓰고 있기 때문에 어떤 자재를 쓸것인지 또 어떤 신제품 단열재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문의를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런 차원에서 박장성 대표는 유리섬유 단열재 제품은 어떤 것을 쓸지 또 내부 마감재와 외부 마감재는 어떤 것을 쓸지도 깊이 고민하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제품들이 워낙 다양하고 정보들도 많이 개방돼 있기 때문에 가격과 품질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들을 계속 접촉해 보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평당 가격을 올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얼마나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수 있는가가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도 건축물의 퀄리티를 높이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방향을 주택에 투영해서 소통이 이뤄지는게 가장 중요할것 같습니다. 웰메이드건설은 그런면에서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천 현장

▲가평 현장

웰메이드건설의 또다른 시도, 중목구조
웰메이드건설은 지진에 대한 것들이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중목구조 주택을 지어보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중목구조는 지진에 강하면서도 노출되는 기둥과 보 부분이 목재가 보여지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중목구조의 장점이 많다고 강조한다. 그런만큼 웰메이드건설은 경량목구조 시공 뿐만 아니라 중목구조 시공을 시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 분야를 키워나갈 생각이다.
최근 웰메이드건설은 박람회에 참가해 중목구조 주택을 선보인바 있다. 해마다 목조주택의 착공동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웰메이드건설은 목조주택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는 분명 증가하고 있고, 경량목구조의 우수성 뿐만 아니라 중목구조에 대한 매니아층이 있기 때문에 보다 고급주택으로써 중목구조의 장점들을 많이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중목구조는 경량목구조에서는 표현하기 어려웠던 목재 기둥과 보를 노출함으로써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우수한 단열과 내진, 내화성능을 갖고 있어 웰메이드건설을 찾는 고객들의 방문도 많아지고 있다.
“중목구조의 장점은 이미 건축주들이 많이 알고 계시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중목구조 주택을 더 구조적으로 잘 지을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서, 앞으로도 중목구조 주택도 많이 시공해 나갈 것입니다”

▲거창 현장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우선하는 회사
웰메이드건설은 최근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고객 수주의 80% 이상이 박람회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박람회 참가를 회사의 가장 큰 연중 행사로 활용하고 있다. 고객들은 웰메이드건설 부스로 찾아와 직접 시공 상담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전직원이 모두 상담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문의에 바로 대응할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또한 웰메이드건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건축 사례, 면적별 설계 도면, 건축 상담, 전국 공사현장, 이벤트, 커뮤니티 등의 카테고리가 있으며 홈페이지 메인에서는 중목구조 소개, 가장 인기있는 주택 사례, 저에너지 주택, 박람회 출품 모델 등을 다채롭게 보여주고 있다.
젊은 직원들 만큼이나 홈페이지에서도 곳곳에 아이디어가 묻어나 홈페이지를 찾는 고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웰메이드건설의 목표는 건축주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미적 취향, 건강 상태, 가족 구성을 토대로한 진정한 1:1 맞춤설계를 해주고 있다. 살면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는 집을 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다. 만족도가 높은 건축을 위해 3D 투시도로 완성 모습을 미리 볼수 있고 계약방식에 있어 설계도면과 내역서, 시방서를 제시하고 있어 합리적이고 투명한 건축을 경험할수 있도록 했다.

▲대부도 펜션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회사로 남고 싶어
박장성 대표는 ‘웰메이드’하는 브랜드로써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당장 눈앞의 이익에 흔들리지 않는, 건축에 대한 굳은 신념을 바탕으로 합당한 가격과 성실한 시공, 추후 관리를 통해 오랜기간 믿음과 신뢰를 쌓아오고 있다.
“내 집 짓기의 희망과 설레임, 가슴 벅찬 행복한 순간들을 예비 건축주와 함께 공유하면서 웰메이드건설을 믿고 나의 집, 소중한 보금자리를 의뢰하시는 건축주들이 “역시, 웰메이드건설을 선택하길 잘했어!”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도록 오늘도 현장에서 땀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장성 대표는 시간이 지나도 항상 지금처럼만 변하지 않게 만족을 주는 회사로 천천히 성장하고 싶다고 말한다. 합리적인 건축비와 트랜드에 맞는 건축 시공을 통해서 고객과 인연을 계속 만들어 가려 한다는 웰메이드건설. 올해 더 많이 목조주택을 시공하게될 웰메이드건설을 기대해 본다. 

 

<회사프로필>
회사명:
웰메이드건설
대표자: 박장성
분 야: 목조주택, 스틸하우스, 상업주택 전문 시공
문 의: 1566-5309
홈페이지: wellmade-home.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