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안방에서 소비자들 만난다
홈쇼핑에서 더클래시 셀프페인트 키트 선보여
삼화페인트공업(대표 오진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더클래시가 TV홈쇼핑에 본격 진출하며, 지난달 24일 GS홈쇼핑 3차 방송을 진행했다.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상품은 더클래시 아토프리 1ℓ3개와 방송중에만 특별구성으로 ▲더클래시 하이크로마 0.5ℓ1개 ▲영국 해리스(HARRIS) 도장 부자재 SET ▲마스킹 테이프 ▲커버링 테이프 등을 증정하며, 초보자도 쉽게 페인트를 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제품으로 기획됐다. 본품의 색상은 화이트, 화이트크림, 쥬시핑크, 민트그린 중 선택이 가능하다.

 

동우켐, DIY 전용 아르볼 스테인
선명한 색감으로 공방에서 인기 상승
순수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우드스테인(wood stain)을 전문 생산하고 있는 동우켐(대표 문동훈)에서 DIY 전용 스테인 ‘아르볼 스테인(ARBOL STAIN)’을 판매하고 있다. 아르볼 스테인은 수용성 타입의 목재 보존용 친환경 스테인으로써 목재를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며 수도권 대기환경 특별법 VOC 규제기준 200㎎/L 이하 제품이다. 또한 DIY가구 목재 전용 도료로써 아크릴우레탄 수지 및 유럽 제품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등한 품질의 안료를 사용해 선명한 색감을 자랑하고 있다.

 

F&H 인터내셔널, 듀라스테인 공급
조색 통한 다양한 컬러 구현
F&H 인터내셔널(대표 박준철)이 미국 브랜드 러스트올륨社의 울만 브랜드 ‘듀라스테인’을 공급한다. 이 제품은 건조속도가 빠른 알키드/아크릴 계열의 수성스테인 제품으로 외부용 바닥 및 벽체용 목재 등에 사용시 뛰어난 코팅력으로 오랜시간 색상을 유지시켜줘 외부용 목재를 아름답게 보호해 준다. 특히, 반투명한 색상으로 도장후에도 목재의 결이 그대로 드러나 더욱 자연스럽고 VOC 함량 또한 낮은 친환경 제품으로 색상은 총 27가지로 기본 색상에 색소와의 배합을 통한 조색 컬러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듀라스테인’은 오일처럼 목재에 깊숙하게 침투되는 방식으로 목재 내구력을 향상시켜 준다.

 

헤펠레코리아의 ‘아우로(AURO)’ 
순수 천연원료만을 사용한 깨끗한 페인트
헤펠레코리아가 독일 아우로(AURO)社의 천연 페인트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헤펠레의 아우로 천연 페인트는 순수 천연원료를 사용해 환경과 인체에 무해한 환경보호 제품이다. 석유계 화학성분의 사용을 철저히 배제하고 자연 생태계에서 순환되는 천연원료만을 사용해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성분을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고급 원목가구는 물론 건축물의 내부장식, 인테리어 공간 어느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금강그린, 옻 성분 ‘그린우르’
루바나 가구재에 적용하면 좋아
금강그린(대표 박관태)에서 옻 성분이 들어간 천연도료 ‘그린우르’를 선보였다. 옻 성분은 벌레가 기피하는 천연 항균성, 방충성이 뛰어나 곰팡이 및 미생물 침투를 강력하게 방지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오일스테인은 목재에 도막형성을 최소화해 통기성이 있기 때문에 목재가 숨을 쉬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레너코리아, 트리텍스
가구 전용 오일스테인
목재 도료를 수입 유통하는 업체인 레너코리아(대표 김동진)는 DIY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신제품 ‘트리텍스(Treatex)’를 선보였다. 트리텍스는 독일 제품으로, 가구 전용 오일스테인이다. 일반적으로 가구 도장용 오일은 시간이 흐르면 가구를 이루는 목재 고유의 색을 변색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반해 트리텍스는 시간이 지나도 목재가 가진 색상 그대로 잘 유지시켜 주는 장점이 있다. 10가지 색상의 완제품도 공급되고 있어 별도로 여러 색을 조합해 원하는 색을 찾는 번거로움도 덜었다. 무엇보다 트리텍스는 속건성이기 때문에 상온에서 4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건조돼 재도장 하기가 수월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