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회장 서병륜)는 지난 12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제1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유닛로드시스템 컨퍼런스 및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시상은 우리나라 산업물류의 혁신을 위해 일관수송용 국가표준 파렛트인 T11형과 T12형 파렛트 및 이와 정합성을 갖는 표준 컨테이너의 사용 등 보급 확산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국가경쟁력을 향상시켜 가장 모범이 되는 우수한 기업과 이에 공헌한 개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모든 기업들이 유닛로드시스템을 구축해 물류 표준화를 통한 산업물류 효율화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이에 2015년 수상업체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 (주)길림양행, (주)아워홈, 류재규 공장장(한화케미칼)이 수상했고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에 육군 제1보급단, (주)성신미네필드, 류정한 차장(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 수상했다. 또한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 표창에는 홈플러스(주), 두드림협동조합, 윤희선 대리(동부팜청과)가 수상했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서병륜 회장은 “아시아의 표준 파렛트에 의한 유닛로드시스템의 구축으로 막힘없는 물류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데 보다 더 효과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