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디가구, 고급 디자인의 철재 다리
예디가구에서는 철재 다리를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는데, 그동안 ‘원목 테이블’ 이라고 하면 목재 그 자체가 다리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예디가구는 철재와 원목의 조합을 이끌어내 부드러움과 차가움의 조화로 인테리어 시공시 시각적 균형을 이끌어내고 있다.
철재 다리 공급으로만 20여년 종사해온 허만열 대표는 원목 상판을 철재 다리에 올렸을 때 힘의 분산을 고려해 다리를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 기능성 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까지 고려해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디자인의 다리까지 갖추고 있다. 예디가구는 철재 다리 전문 회사답게 자가 공장에서 직접 주물을 녹여 다리를 만들고 있으며 고객 주문에 따라 형태가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할 수 있다.

(예디가구: 031-762-3998)

작은집닷컴, DIY 철재 의자
작은집닷컴은 DIY 철재 의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무도장 반제품 제품으로 작은집닷컴에서 제작돼 판매되는 도장과 샌딩이 안된 제품이다. 이에 고객이 직접 도장 및 샌딩을 할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조립이 안돼 있으므로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에 맞게 완성할 수 있다. DIY 철재 무도장 스틸 프레임 원목 의자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며, 목재는 뉴송과 레드파인이 사용됐다. 제조사는 주식회사 까사코사에서 생산하며 소비자는 목재에 대해 레드파인 솔리드 또는 뉴송 솔리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작은집닷컴: 1544-9426)

문고리닷컴, 엔틱 스타일의 철재 다리
DIY 온라인 전문 쇼핑몰 문고리닷컴이 다양한 가구 다리용 철물을 공급한다. 그중에서도 나뭇잎 엔틱 스타일의 철재 다리는 사이즈가 3개로 구성돼 있다. 대(大) 사이즈는 250㎜×60㎜, 중(中) 사이즈는 200㎜×60㎜, 소(小) 사이즈는 150㎜×60㎜로 제작돼 있다.
색상은 엔틱 그레이 이며, 재질은 주물로 제작됐다. 이 철재 다리는 길이 조절 가구 다리로 DIY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가구와 접목해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드릴을 사용해 가구 다리를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키면 되며, 다양한 공간에 멋스럽게 포인트가 된다.

(문고리닷컴: 1566-6322)

바이핸즈, 주물 빗살 모양 다리
가구 다리하면 바이핸즈를 빼놓을 수 없다. 온라인 쇼핑몰 바이핸즈에서는 가구 다리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금속 가구 다리에서부터 PVC 가구 다리, 원목 가구 다리 등 바이핸즈 사이트에 접속하면 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주물 빗살 다리로 빗살 무늬가 새겨진 다리이다. 엔틱한 디자인이 가구를 한결 고급스럽게 연출해준다. 주물 특유의 색으로 한결 무게감 있는 깊은 멋을 가지고 있으며 오랜 시간 사용해도 부식이 되거나 부러짐이 없다. 재질은 황동주물이며 색상은 엔틱 브라운이다. 사이즈는 대(大)와 소(小) 2가지 종류가 있다.

 (바이핸즈: 1600-0938)

손잡이닷컴, 가구용 목재 다리
손잡이닷컴이 가구용 목재 다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의 수종은 미송으로 무도장 제품이다. 소(小) 사이즈의 전체 높이는 20㎝로, 상부의 가로와 세로는 5.4㎝ 이며, 하부의 원형 직경은 2.3㎝이다. 이 제품은 피스가 포함돼 있으며 피스는 금속 칼라로 돼있다.
수작업으로 만든 제품이므로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직접 도장을 하거나 약간의 가공을 통해서 DIY 유저들은 멋진 가구 완성품을 만들 수 있다.

(손잡이닷컴 1688-3544)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