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스, 독특한 디자인의 손잡이
밋밋한 가구에 화려한 변신을 불어넣고 싶다면 간단히 손잡이만 바꿔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손잡이를 취급하고 있는 다보스의 경우 단순히 가구의 작은 부속으로만 여기던 가구용 손잡이를 홈데코레이션의 독립분야로 판단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속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한 신제품을 출시하려고 노력중이다. 또한 다보스에서 개발된 제품들은 많은 가구 제조업체에 공급돼 사용중이며 가구 제품의 미적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보스: daboss.co.kr)

손잡이닷컴, 엔틱 스타일의 손잡이
손잡이닷컴이 공급하는 가구용 손잡이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다. 철로 된 손잡이·도금 손잡이·도자기 손잡이 등 손잡이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다. 주물과 단조 등의 철 손잡이 종류는 디자인과 재질 모든 면에서 아주 강한 힘을 느낄 수 있고 그만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쉽게 부서지거나 휘지 않는 튼튼한 장점을 갖고 있다. 또 도금 손잡이는 컨셉에 따라 다양한 컬러와 광택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슬립앤솔’이라는 제품인데 14㎝(전체길이)×3.4㎝(높이)×8㎜(봉굵기)이고 색상은 블랙과 엔틱이 있다. (손잡이닷컴: sonjabee.com)

 

바이핸즈, 앙증맞고 귀여운 키즈 손잡이
DIY전문 온라인 쇼핑몰 바이핸즈에서는 다양한 가구용 손잡이를 선보인다. 이 제품들은 컬러풀하고 생동감이 있는 캐릭터 손잡이로 귀여운 미키마우스, 양, 물고기, 사자, 개구리와 같은 아기자기하고 앙증맞은 가구용 손잡이이다. 아이방을 꾸미기에 아주 좋은 캐릭터 손잡이로 말랑말랑한 무독성 제품으로 안전하게 제작됐다. 아이들과 가구를 함께 제작하는 부모님들이라면 이렇게 말랑말랑한 손잡이를 통해 가구 제작에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바이핸즈: diybyhands.com)

문고리닷컴, 심플한 느낌의 월넛 손잡이
문고리닷컴이 심플한 느낌의 월넛 가구 손잡이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나무결이 살아있는 친환경적인 느낌의 가구 손잡이로 원목 재질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줄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잘 어울리는 손잡이다. 재질이 나무이기 때문에 내추럴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제품을 구입할 때 문짝의 두께와 나사 간격과 문짝 두께를 고려해 구입하게 될 경우 더 멋진 가구를 만들 수 있다. 기존의 가구 손잡이보다 두툼한 두께로 돼있고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무도장 제품이므로 그 자체로 사용해도 좋다.
(문고리닷컴: moongori.com)

 

작은집닷컴, 잡기 쉬운 원형 손잡이
작은집닷컴은 원목으로 된 가구 손잡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체리와 월넛 등으로 구성된 손잡이 인데, 나무의 결이 생생히 살아나는 목재 재질의 손잡이다. 지름 30㎜, 높이 25㎜인 이 제품은 동그라미 문양으로 손으로 쉽게 움켜잡을 수 있게 고안된 제품이다.
마치 바둑알처럼 생긴 이 손잡이는 목재 수종 그 자체를 깎아 디자인한 제품으로 인테리어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고 옷걸이용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어 용도가 다양하다.
(작은집닷컴: jakeunjip.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