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구업계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이케아가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차지했다.
13개 가구업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가 나왔다. 2015년 11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국내 가구업계 브랜드 빅데이터 6,705,48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을 찾아내 기업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나눴다.
조사결과, 국내에서 사업하는 가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이케아가 참여지수 841,730 소통지수 1,552,600 소셜지수 53,959로 기업평판지수 2,448,289가 돼 13개 가구업체중에서 1위의 결과가 나왔다. 이케아 참여지수는 다른 가구업체보다 월등한 결과로 강력한 소비자 참여력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