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임업, 고재 느낌 살린 빈티지우드
에이스임업은 원목을 횡단면으로 제재해 인공 건조한 후 무늬결 특성에 맞도록 엠보·소잉·연마·표면 탄화 등 여러 공정을 거쳐 실제 고재와 같은 느낌을 이끌어낸 고재목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에이스임업의 고재목은 규격화 돼있고, 사용 용도에 맞춰 착색·코팅해 실제 고재와 같은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다. 수종은 더글라스퍼, 적삼목, 레드우드, 레드파인, 스프루스 등이며 이외에도 판재·각재도 고재목으로 주문 생산 가능하다.
(에이스임업: 1670-5100)

나무친구들, 독특한 디자인과 감성 적용된 빈티지우드
나무친구들은 옛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빈티지우드 자재와 스크랩우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나무친구들의 빈티지우드는 집성재·솔리드 판넬·통판재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으로 만들어져 개별 주문을 받는 즉시 가공한 후 판매되고 있다.
한편, 나무친구들은 뛰어난 가공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의 제조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빈티지 자재들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나무친구들: 1588-7951)

KD우드테크, 고풍스러운 느낌 묻어나는 빈티지우드 제품
KD우드테크는 고재와 빈티지우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택이나 오래된 선박을 해체해 얻어지는 티크 고재 제품군인 ‘엔비 시리즈’는 옥외의 마감 시공에 적합하며 ‘유로 빈티지 시리즈’는 가문비나무나 소나무에 친환경 도료를 이용해 빈티지 감성을 재현한 목재로 벽 장식재나 인테리어, 외장 마감 등에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KD우드테크 관계자는 “빈티지 스타일을 좋아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KD우드테크: 02-3401-5525)

나무좋아요, 빈티지 스타일 마감재 출시
나무좋아요는 목조주택 자재 공급 회사라는 타이틀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인테리어용 마감재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원스톱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나무좋아요 홈페이지(woodnice.co.kr)에 접속하면 티크 고재, 스크랩우드, 장식 조명, 우드빔, 탄화목, 친환경 합판, 집성판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이 추가돼 그동안 여러 곳을 알아봐야 했던 번거로움과 운임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토탈 쇼핑몰로 거듭나고 있다.
 (나무좋아요: 031-559-2123)

세정목재, 스기로 만든 빈티지 루바
세정목재는 그동안 일본산 히노끼와 스기 완제품을 생산해온 노하우를 살려 새로운 아이템으로써 ‘빈티지 루바’를 선보이게 됐다. 빈티지 루바는 세정목재가 직수입한 일본산 스기 원목을 직접 빈티지로 가공한 제품이다. 스기 자체의 무늬결에서 브러시 가공되면서 좀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느낌을 주고 있으며, 규격은 10×111×2,400㎜로 공급된다.
(세정목재: 031-768-345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