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플러스, 유럽산 그레이 애쉬 솔리드 집성판
우드플러스가 유럽산 그레이 애쉬 솔리드를 선보인다. 이번 우드플러스가 선보이는 제품은 회색의 애쉬 솔리드가 군데군데 포인트로 어우러져 있어서 사용자에게 멋스러운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현재 우드플러스는 이 제품을 20×910×1,800~2,440㎜로 공급하고 있으며 매월 꾸준한 입고로 안정적인 공급을 하고 있다.
(우드플러스: 032-584-9476)

엔우드, 레드비취 집성판
엔우드는 국내에서 대량으로 가구용 집성재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현재는 히노끼, 애쉬, 비취, 버찌를 주요 수종으로 삼고 있으며 집성판·집성각재·판재·루바도 생산하고 있다. 엔우드는 히노끼, 애쉬, 비취, 버찌 외에도 직접 개발·확보한 레드비취 수종도 인기리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옅은 붉은 빛을 띄는 것이 특징으로 비취 특유의 무늬결이 그대로 살아나면서도 은은한 붉은 색상이 특징이다.
(엔우드: 032-567-4231)

나무친구들, 레드오크 집성판
나무친구들이 레드오크 집성판을 공급하고 있다. 나무친구들이 공급하는 레드오크 집성판은 DIY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선보이는 제품으로 목재의 자연스러움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부각시킨 제품이다. 또한 단단하고 부식에 강하며 잘 썩지 않기 때문에 탁자나 서랍 등 가구를 만드는데 사용하면 좋다.   
(나무친구들: 1588-7951)

명원목재, 라왕 집성판
명원목재가 라왕 집성판을 공급하고 있다. 합판재나 가구재, 일반 건축재로 널리 사용됐을 정도로 과거에는 한참 잘 사용된 수종인 라왕은 최근에는 국내로 수입되는 양이 많지 않지만 명원목재는 현지에서 꾸준한 수입을 통해 안정적인 재고를 확보하고 있다. 명원목재는 그밖에도 멀바우, 삼목, 레드파인 등 다양한 수종의 집성판을 공급하고 있다.
 (명원목재: 032-581-0677)

대민목재, 구루미와 빈땅꼴 집성판
집성재 전문 유통회사 대민목재가 그동안 국내에서는 잘 소개되지 않았던 특수한 집성판을 선보인다. 구루미 집성판은 재면의 색이 짙은 갈색이고 목재의 심재와 변재 부분이 골고루 섞여 집성됐기 때문에 컬러감이 다채로워 원색의 도장을 하지 않아도 멋스러움이 살아난다. 빈땅꼴 집성판은 특유의 붉은 색감이 독특하게 살아나 실제로 봤을 때 훨씬 더 고급스럽고 강도가 매우 높은 목재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민목재: 032-578-0960)

구일특수목재, 탄화목 집성판
구일특수목재는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3′×8′/4′×8′ 사이즈의 집성판재가 아닌 비규격 제품들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최근 DIY와 가구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가구를 만들기를 원하고 있지만, 기성재는 길이·폭·두께에 한계가 있고 규격품들이 대량으로 공급되고 있는게 아쉬운 부분이다. 구일특수목재는 집성에 필요한 설비들(F/J 프레스, 적층 집성 유압 프레스, 샌딩머신, 라미네이팅 머신, CNC 재단기, 가공 몰더기)을 구축해 다양한 가구용 집성판을 생산하고 있다.
(구일특수목재: 032-582-0964)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