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피아, 새로운 업무 환경 제시하는 ‘TX 시리즈’ 출시
#굿디자인 선정된 시스템 오피스 가구 TX 시리즈
까사미아의 사무용 가구 전문 브랜드 우피아(대표 이형우)가 다양한 업무 형태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시스템 오피스 가구 ‘TX 시리즈’를 출시했다. 2015 굿디자인의 우수 디자인 부문으로 선정된 TX 시리즈는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환경 속에서 더욱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흡음 효과가 있는 친환경 소재인 어쿠스틱 판넬(Acoustic Panel)을 적용해 소음을 차단함으로써 사용자가 업무 진행 시 업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소재와 색상을 조화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최근 장시간 앉아서 일하면 허리나 목 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서서 일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개인의 업무 환경에 맞춰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책상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전동 책상도 함께 선보였다.

 

기능성 메모리폼 ‘에스코지’로 숙면 Up!
#온몸을 빈틈없이 받쳐주는 기능성 메모리폼으로 수면에 도움
에넥스는 올해 신규 매트리스 브랜드 ‘에스코지(ESCOZY)’를 출시했다. ‘에스코지’는 매트리스 전체가 기능성 메모리폼으로 구성된 ‘올(All) 폼 매트리스’로 누웠을 때 몸을 빈틈없이 받쳐줘 편안한 수면을 취하도록 돕는다. ‘에스코지’ 메모리폼은 사람이 누웠을 때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밀도를 찾아내 세밀하고 인체공학적인 폼 구조를 이룬다. 또 인체 곡선을 가장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멀티 7존(머리, 어깨, 등, 허리, 엉덩이, 다리, 발)을 적용해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준다. 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해 오랫동안 탄력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트리스 상단을 큐브 형태로 만들어 옆 사람의 움직임에도 방해받지 않는다. 에넥스와 유럽 폼 명가인 ‘토레스 에스픽(TORRES ESPIC)’社와 함께 공동 연구 개발했으며, 까다로운 유럽의 최고 환경 인증 테스트도 통과했다.

 

이건창호·이건마루, ‘BASIC IS THE BEST’ 주제로 공간 솔루션 선보여
#경향하우징페어와 함께 열리는 ‘2016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 참가
이건창호와 이건산업은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6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Living & Lifestyle 2016)’에서 ‘BASIC IS THE BEST’라는 주제로 특별 기획전 ‘2016 홈 트렌드’관을 선보인다. ‘2016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은 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의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프리미엄 홈 스타일링 전시회로 건축·인테리어 전시회인 ‘2016 경향하우징페어’와 동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 이건창호와 이건산업은 특별 기획전인 ‘홈 트렌드’ 관에 참여해 ‘BASIC IS THE BEST’를 주제로 살수록 더 좋은 집을 위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안한다. 스타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 인테리어&리빙 매거진 리빙센스와 함께 집의 바탕을 만드는 마감재를 통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스타일링하면서도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집을 표현할 예정이다. 정리: 윤선영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