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한 느낌의 세련미 더한 삼익산업의 ‘쿼커스’
삼익산업의 프리미엄 제품군인 SIP(SamIk Premium)의 쿼커스(Querkus)는 오크 수종의 러프한 디자인의 무늬목을 인테리어 가구·아트월·수납공간·도어 등 다용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도록 목재 패널로 제작된 제품이다. 특히 오크라는 수종에 다양한 옵션들을 적용했기에 오크의 자연스러운 무늬결을 활용하면서도 새로운 디자인의 오크가 표현되기 때문에 원하는 공간마다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개성 넘치는 빌드매니아의 신제품 ‘패러램 보드’

빌드매니아는 최근 패러램 보드(Pallaram board)를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패러램 PSL은 무거운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학 목재의 하나로, 더글러스 퍼와 웨스턴 햄록 등의 목재 조각들에 수지를 붙여 압착 경화시킨 건축자재다. 패러램 보드는 패러램 PSL을 베니어 두께로 켜서 합판에 접착한 판상재 형태로 목재 패턴의 내추럴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패러램 보드는 경간 거리가 길 때 보(beam)로 주로 사용되지만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빌드매니아: 1600-4836)

따뜻한 느낌 주는 KD우드테크의 ‘케이디아트월’
KD우드테크의 케이디아트월은 모자이크 타일·판넬 보드·우드월·천연 벽지 등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목재의 파편이나 코코넛 열매의 껍질, 종이 등을 주원료로 해 수작업 공정을 거쳐 생산된 제품들은 벽면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의 따뜻한 감성과 우아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케이디아트월은 전문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디자인 구성과 숙련된 제조기술이 조합돼 천장재부터 바닥재까지 인테리어 적용이 가능하다.
(KD우드테크: 02-3401-5525)

 

친환경과 디자인 동시에 살린 동화자연마루 ‘디자인월’

동화자연마루의 친환경 목질 벽장재 ‘디자인월(dizainwall)’은 강화마루에 사용하는 HDF(High Density Fiber, 고밀도 목질 섬유판)에 특수 코팅 처리를 해 강도를 높이고, 고급스러운 모양지를 입혀 디자인 감각을 더한 신개념 나무 벽재이다. 9㎜의 두께의 목질 자재로 콘크리트 벽면에서 나오는 독성을 막아주는 장점이 있으며 벽지보다 때가 잘 타지 않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사무실, 학교, 병원, 전시장 등 상업공간의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주목받는다.(동화자연마루: 1899-2837)

세련된 느낌 주는 엔에프인더스의 ‘매직스트라이프’
엔에프인더스의 매직스트라이프(Magic Stripe)는 자작 합판의 측면 사용을 벗어나 자작 합판의 갑판(face)과 을판(back)에도 직선의 단판을 붙여 어느쪽을 재단해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평범하기만 하던 합판에 기술력을 더한 이 제품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직선 무늬를 강조하며 어떠한 방향에서건 교차 배열만으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가까이에서 보면 합판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독특한 느낌을 준다.   (엔에프인더스: 032-561-0569)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