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카페

목재제품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경기 남양주의 엔와이우드(대표 이상석)는 최근 남양주 별내동에 ‘블리스 에잇’이라는 카페를 오픈했다. 총 6층 높이지만 층고를 높이해 1층, 2층, 3층, 옥상을 활용하고 있는 블리스 에잇은 3층에 디자인 연구소도 운영하면서 좀 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인테리어 자재 및 소품, 가구가 가득한 특별한 공간 ‘블리스 에잇’을 찾아가 봤다.   

카페 내부
소품
2층에서 내려다본 모습
선박 모양 인테리어 소품

 

남양주에 특색있는 카페 ‘블리스 에잇’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있는 블리스 에잇(Bliss Eight). 이곳 블리스 에잇은 ‘영원한 행복’이라는 의미를 담아 이상석 대표가 야심차게 내놓은 인테리어 전문 카페이다. 처음 1층 카페 문을 열고 들어가면 향긋한 커피 향이 마음을 편하게 하면서도 엔와이우드가 취급하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 목재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 블리스 에잇으로 말할 것 같으면 엔와이우드에서 혁신적으로 창안해 오랫동안 준비해온 인테리어 전문 카페로 소품, 커피, 집기류, 기기 등을 모두 세팅해놨고 최저가로 직수입된 가구는 물론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공수한 티크 가구류, 판넬까지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들이 군데군데 자리잡고 있다. 건물 규모는 총 6층이지만 1,2,3층과 옥상으로 구성돼 있어 층고를 높인 것이 특별하다. 전체 100평 규모로 오로지 커피숍으로만 운영되고 있는 이곳은 이른 아침 시간에도 여성 단체손님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정도로 이미 경기 남양주 일대에서는 소문난 핫스팟으로 꼽히고 있다.

“유니클로 같은 회사 만들고 싶다”
“명품 브랜드가 아닌 유니클로 같은 회사를 만들고 싶은게 나의 목표”라고 말하는 이상석 대표. 모두가 다량의 목재 도매 판매를 위주로 할 때 엔와이우드는 거품이 없는 가격, 볼거리 많은 회사를 꿈꾸며 탄생했다. 지금까지 국내 목재회사들은 대형화를 통한 저가 공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특별한 제품 개발없이 다량 판매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상석 대표는 엔와이우드만의 차별화, 대중적인 회사, 고객과 소통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조금씩 변화를 이뤄나갔다. 그리고 그 중심에 블리스 에잇이 탄생하게 됐다. 블리스 에잇은 언뜻 보면 카페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 속을 깊게 들여다 보면 곳곳에 신경쓰지 않은 부분이 없다. 커피 매출과 더불어 인테리어 시공 노하우, 직수입 가구 공급, 카페 운영 수익 분배, 본사 자체 전문 인력과 파견으로 인테리어, 가구, 자재 등이 판매될 수 있도록 한다.

 

러스틱 월
카페 전경

 

고객에게 다가가는 인테리어 전문 카페가 되다
엔와이우드는 목자재, 마감재, 고재, 집성판, DIY 공방, 석고보드, 철물, 공구, 빈티지 가구 등 인테리어에 관련된 모든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엔와이우드는 인도네시아 티크 판넬과 가구류 등을 직수입해 고객에게 좀 더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동시에 가구 전문 전시장도 구축해서 목재 가구의 우수성도 알려나갈 계획이다. 그밖에도 엔와이우드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해외공장 직수입을 통한 가구는 물론 상업용, 주거용, 목재제품, 자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인테리어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들을 선별해 놓아 고객 만족도 역시 높여나가고 있다.

카페명: 블리스 에잇(엔와이우드가 운영하는 카페 1호점)
카페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순화궁로 283
문의: 031-573-1483
홈페이지: www.bliss8.co.kr
엔와이우드 홈페이지: www.nywood.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