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우드테크 방습마루 시공 모습

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활)에서는 그동안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방습마루의 프리미엄급 신제품을 출시해 신축 아파트와 오피스텔, 전원주택의 온돌마루 또는 극장, 골프장, 사우나, 문화공간 등의 중보행용 바닥재로 활용의 폭을 넓히고 있어 그 행보가 주목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KD 고강도 프리미엄 방습마루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침수돼도 끄떡없는 내수성과 강마루 대비 2배 강해진 표면 강도, 국내 마루재 중에서 가장 빠른 열전도 능력과 보온성, 경량 충격음의 30% 저감 설계로 층간 차음에 아주 큰 효과가 있다. 특히 기존 제품이 12㎜ 두께인데 반해 신제품은 9.1㎜로 설계돼 기존의 다양한 시공 부자재의 적용이 용이하고, 벨기에 유니클릭사의 최신의 angle to angle 원터치 클릭기능(국내 기존 제품들은 drop&lock 클릭 방식으로 길이방향은 드롭 상태로 얹혀져 틈새가 들뜨는 현상이 있었음)을 사용해 접착제 없이 사용함으로써 더욱 친환경적인 시공이 가능하게 됐다.
더군다나 여러가지 개선된 성능과 최신의 트랜드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 15종류의 HPL 개발에 따른 막대한 투자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가격은 대폭 인하해 타사 제품의 온돌마루들과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2016년 마루바닥재 시장에서 뜨거운 돌풍을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케이디우드테크의 방습마루가 시공된 곳은 경기도 가평 ‘썬힐’ 골프클럽 남녀 파우더룸으로, 이곳에 적용된 모델은 스팀드오크(Steamd Oak)로 이 제품은 두께 9.1㎜×폭 125㎜×길이 1,215㎜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