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원목재, 스프루스 탄화 브러싱 고재 판재
태원목재가 관급자재로 공급하던 SYP 탄화 데크재에 이어 스프루스 수종을 활용한 탄화 고재 판재를  공급한다.
기존의 스프루스 판재에 브러싱 가공을 하고, 태원목재의 자체 탄화 설비시설을 통해 200℃ 이상의 온도에서 서서히 탄화과정을 거치게 된다. 자연스러운 그을림으로 브러싱을 통해 살아난 무늬결이 더욱 돋보인다. 스프루스 탄화 브러싱 고재 판재는 테이블 상판이나 서랍·도어 등의 가구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태원목재: 032-578-8500)

인터우드, 아카시아 브러쉬 판재
인터우드는 아카시아 판재를 국내 공장에서 브러쉬 가공 처리함으로써 거친 느낌을 주어 작업자가 다양하게 디자인을 시공할 수 있는 아카시아 브러쉬 판재를 제공 중이다.
자연스러운 빈티지의 느낌을 주면서도 시공 시 고풍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인테리어 마감, DIY용과 가구용으로 사용하기 좋아 공방과 인테리어 시공회사에서 선호하고 있는 품목 중 하나다.
(인터우드: 032-578-0641)

가가담목재, 다양한 수종의 브러싱 목재
가가담목재가 낙엽송·더글러스퍼·삼나무로 가공한 브러싱 목재를 공급하고 있다. 브러싱 기법은 춘재와 추재의 깊이에 편차를 둬 목재의 나이테와 결의 음양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가공기법이다. 현재 가가담목재는 여러 수종을 이용해 브러싱 목재를 공급하고 있는데, 옹이와 무늬가 각기 다른 목재를 이용해 브러싱으로 가공하면 수종마다 갖고 있는 무늬결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나 외부용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가담목재 032-821-4785)

나무친구들, 스크랩우드
나무친구들에서는 목재의 면에 브러싱이나 소잉 작업을 거쳐 옛스러운 느낌이 나는 스크랩우드를 유통하고 있다. 스크랩우드는 빈티지우드와 비슷한 개념으로 주문제작에 의한 생산방식으로 재가공이 용이하지 않은 점을 보완하고자 핸드메이드로 제작되고 있다. 스크랩우드는 목재에 스크랩 형태로 브러싱과 소잉 등의 빈티지풍의 도장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나무친구들: 1588-7951)

위더스우드, 천연 입체무늬 합판
위더스우드의 ‘천연 입체무늬 합판’은 고품질의 합판·집성재·MDF 위에 0.5~5㎜의 천연 무늬목 단판을 접착한 후 와이어 브러쉬로 정교하게 가공해 입체감을 살린 제품이다.
제품의 표면에 목재 고유의 무늬결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제품으로 목재 특유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어 벽체 및 천장 판넬은 물론 가구, 도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 마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위더스우드: 032-572-174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