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 분야의 해박한 지식 얻을 수 있는 추천서

목재이용학개론  정희석 저|미디어우드
목재 가공 이용의 전문분야 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노인 그리고 생활 목공(DIY)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 건축·토목·조경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 일반 국민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목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지은 책이다.
온라인을 통해 목공을 배웠던 사람이 이 도서를 접한다면 수종 분류와 목재의 성질 그리고 목재가 가진 물성을 이용해 더욱 더 쉽고 재미있게 목재 가공을 할 수 있다.

 

목재 절삭에 대해 파헤치다

목재의 기계가공  이형우 저|전남대학교 출판부
목재의 2차원 절삭부터 레이저 가공에 이르기까지 목재에 대한 다양한 기계적 가공이론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책이다. 
현대의 목재 기계가공 기술이 지향하는 바를 제시함으로써 분야의 발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목재 절삭의 역사와 의미, 목재 절삭과정의 분석, 목재 절삭공정, 새로운 목재 절삭기술, 목재가공기술의 미래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셀프 리모델링 바이블을 찾다… 방스타그램 시대

단독주택 리모델링 무조건 따라 하기  이종민 저|한국경제신문
주거공간은 늘 내 몸과 함께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비전공자들도 생각보다 이미 많이 알고 있다. 이 책은 주거에 대해서도 내 생애 단 한 번의 공간, 아름답고 행복하게 리모델링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기존의 멋진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이 첨가된 출간된 인테리어, 건축도서와는 확연히 다르다. 내 집을 공사하는 분들에게 실제적으로 필요한 부분만을 상세히 설명한 점이 장점이다.

 

평범한 나를 돋보이게 만드는 밸런스 라이프

집안에서 다다 저|동아일보사
지갑도 얄팍하고 꾸미는 인테리어는 취향에도 맞지 않지만, 곳곳이 낡아서 삐걱거리는 집의 아픈 구석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찾는 것이 ‘셀프 페인팅’. 거실, 주방, 침실, 베란다, 현관 집 전체로 이어진 셀프 페인팅을 통해 사람의 손길로 집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각 공간별 정리정돈 노하우와 가구&소품 정보까지 셀프 인테리어에 필요한 쓸모 있는 정보가 많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